키사이트, 차세대 모바일 디바이스 시제품 위한 업계 최초 5G 프로토콜 R&D 툴세트 출시
키사이트, 차세대 모바일 디바이스 시제품 위한 업계 최초 5G 프로토콜 R&D 툴세트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7.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5G 및 pre-5G 고객의 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
업계 최초 5G 프로토콜 R&D 툴세트 출시(사진:키사이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윤덕권)가 차세대 셀룰러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선도적인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 지원을 위해 설계된 업계 최초의 5G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을 13일 발표했다. 또 현재 조기 시험 및 5G 상용화를 위해 이동 통신 사업자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키사이트의 5G 프로토콜 R&D 툴 세트는 5G용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의 첫 번째 제품으로 pre-5G 및 3GPP 5G NR 표준에 명시된 다양한 글로벌 스펙트럼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5G 툴세트는 밀리미터 웨이브 주파수에서의 빔포밍은 물론 계층(레이어) 1 및 계층 2 파라미터에 대한 전체 접근이 가능한 최첨단 프로토콜 테스트를 포함해 고급 5G 기능을 효율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프로토콜 상태 장치를 통해 개발자는 측정 항목을 쉽게 작성 및 실행하여 오류를 디버그 하고 결과를 완벽하게 분석함으로써 5G 장치 워크 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전 세계 5G 마켓 리더들은 최신 기술 제공 속도를 높이기 위해,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에서 키사이트의 경험과 전문 기술에 의지하고 있다. 키사이트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프로토 타입 성능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설계에 대해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키사이트 부사장 겸 무선 테스트 담당인 새티시 다나세카란(Satsish Dganasekaran)은 “5G 기술의 선두에서 5G 에코 시스템 전반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업계 최초 5G 프로토콜 R&D 툴세트 출시를 통해, 개발자들은 pre-5G에서 5G NR로 이동할 때 완벽하게 프로토타입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