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인텔리전트 게이트웨이 플랫폼, AWS 그린그래스와 통합

NXP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IoT 부문 협력에 나선다. NXP는 아마존 그린그래스(Amazon Greengrass)를 자사 레이어스케이프 인텔리전트 게이트웨이(Layerscape Intelligent Gateway) 플랫폼과 통합했다고 31일 밝혔다.

아마존 그린그래스는 AWS 클라우드 역량을 로컬 장치로 확대해, 정보 생성 지점과 한층 가까운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하며, 로컬 네트워크상에서 안전한 통신을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이다. 이번 통합으로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과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인터랙션을 위한 효율적인 보안 지원 가능해 진다.

이로써 가정, 회사 및 기타 비즈니스 환경 어디에서나 세계적 수준의 안전한 IoT 액세스가 가능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앞으로 혁신 협업을 통한IoT 데이터 보안을 목표로, 에지 컴퓨팅과 클라우드 플랫폼 분야에서 제품 R&D부터 비즈니스 개발, 시장 진출에 이르는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NXP 인텔리전트 게이트웨이 플랫폼은 자사 코어아이큐 레이어스케이프(QorIQ Layerscape)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이 프로세서 군은 첨단 에지 컴퓨팅 성능과 보안 성능 외에도 AWS 클라우드 역량을 디바이스단 까지 원활히 확장해, 로컬에서 인터넷 사용자가 수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클라우드 내 관리, 분석 및 영구 저장이 가능하다.

레이어스케이프 시리즈 프로세서는 업계 초소형 저전력 제품이자 고성능 64비트 ARMv8 아키텍처를 탑재했다. 이 제품 라인은 싱글 코어, 듀얼 코어, 쿼트 코어, 8코어 시스템온칩(SoCs)을 포함한다.

또한 이 프로세서 군은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 스토리지 및 TSN 하드웨어 가속 엔진과 프로그래밍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통합한다. 고성능, 저전력 사용이 탁월한 레이어스케이프 프로세서는 SDN/NFV 에지 컴퓨팅 노드는 물론 기업, 산업 및 가정용 지능형 게이트웨이 장치에 선호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취 다지안(Qu Dajian) NXP 반도체 디지털 네트워크 사업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마케팅 이사는 “NXP는 혁신과 협력을 통한 IoT 산업 발전을 주도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NXP 레이어스케이프와 AWS 그린그래스의 통합은 에지 컴퓨팅과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뿐만 아니라 IoT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대두되는 일반적인 보안 문제도 해결한다. NXP는 AWS와의 협력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IoT의 발전을 촉진하고 스마트한 연결 세상을 만들기 위한 향후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말했다.

아마존 그린그래스는 고객에게 에지 컴퓨팅과 AWS 클라우드 간의 완벽한 전환을 도와 최소 비용으로 대기 시간 감소 및 사용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NXP는 산업 고객 및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생태계라는 거대 스펙트럼을 포괄할 뿐만 아니라 지능형 하드웨어 시스템 분야에서 다년간 R&D 투자 및 경험을 보유한 업체이기도 하다. 이런 이유로 NXP는 에지 컴퓨팅, 클라우드 서비스 및 보안 링크 분야에서 AWS와 협력 중이다.

게이트웨이 장비는 현재 및 향후 IoT 네트워크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는 기존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기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로컬 장비, 로컬화 된 컴퓨팅 스토리지,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지능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저비용, 고효율 및 고품질 관리라는 혜택을 제공한다.

보안 연결성 및 인프라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인 NXP의 레이어스케이프 인텔리전트 게이트웨이는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산업용 IoT 및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에 폭 넓게 사용되고 있다. 향후 NXP는 IoT 업계 파트너 기반을 확장해 IoT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