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아마존,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같이 간다.
MS-아마존,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같이 간다.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09.0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년 말부터 알렉사에서 "코타나"를, 코타나에서 "알렉사"를
MS, 아마존 음성인식 비서를 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휴(사진:MS)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시장에서 아마존 알렉사(Alexa)와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Cortana)는 올해 말부터 자사의 음성인식 비서를 통해 상대 회사의 음성인식 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휴를 맺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두 지능형 개인 비서에게도 더 많은 선택, 가치, 액세스가 제공되며, 양사의 올해 제공되는 기능은 Windows 10 PC에서 점차 Android 및 iOS도 지원할 예정이며, Echo Dot, Echo Show 등 모든 알렉사 디바이스에서 코타나에 액세스할 수 있다.

아마존 에코쇼(사진:아마존)

에코 사용자는 "알렉사! 코타나 실행해(Alexa, open Cortana)"라는 명령으로, MS 오피스 아웃룩 캘린더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의 예약이나 업무용 전자 메일을 읽는 것을 상기시키며, MS 윈도우10 사용자는 "코타나! 알렉사 실행해(Hey Cortana, open Alexa)"라고 말하면서 스마트홈 장치를 제어하고 Amazon.com 타사 개발자가 개발한 20,000개 이상의 기술 중 상당 부분과 연동된다.

MS 코타나 이미지(사진:MS)

마이크로소프트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는 “마이크로 소프트와 아마존의 협력은 사람과 기술을 연결함으로써 모두가 승자가 될 수 있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신념을 반영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으며, 아마존 설립자 겸 CEO 제프 베조스(Jeff Bezos)는 "세계는 크고 다방면에 걸쳐있다. 이번 협력으로 이들의 강점은 서로를 보완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되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