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네트워크 내 주요 시스템 이벤트 응답시간 개선과 CAN 기반 디자인 간소화 및 비용 효율성 향상

CIP 기능 내장된 신제품 8비트 MCU 출시(사진:마이크로칩)
CIP 기능 내장된 신제품 8비트 MCU 출시(사진: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버스와 광범위한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를 결합한 새로운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마이크로칩의 PIC18 제품 라인에 새롭게 추가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 CIP는 시스템 기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추가에 따른 복잡한 과정 없이 CAN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크로칩에서 출시한 이 새로운PIC18 K83 디바이스 2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microchip.com/k83에서 확인할 수 있다.

CAN 기반 시스템에서 K83 MCU를 사용할 경우, CIP가 실시간 이벤트에 결정론적 응답(deterministic response)을 제공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 툴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주요 장점이 있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전동식 수술용 테이블, 애셋 트래킹(asset tracking), 초음파 기기, 자동화 컨베이어 및 자동차 부속품 등 의료용, 산업용, 자동차 시장에서 사용되는 CAN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시스템 설계자는 작업 수행 시 전체 소프트웨어 루틴을 작성하고 검증해야 하는 방식과는 반대로 하드웨어 기반 주변장치를 훨씬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하여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다.

PIC18 K83 디바이스는 시간 절감 역할을 수행하는 15개의 CIP를 포함하고 있다. 비휘발성 메모리의 무결성을 보장하는 메모리 스캔 기능을 갖춘 CRC(Cyclic Redundancy Check), CPU 개입 없이 메모리와 주변장치 간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DMA(Direct Memory Access), 시스템 리셋 트리거를 위한 WWDT(Windowed Watchdog Timer), 실시간 시스템 응답을 위한 아날로그 신호 분석을 자동 수행하는 계산 기능이 내장된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2), 모터 제어를 위한 고효율 동기 스위칭을 구현하는 CWG(Complementary Waveform Generator) 등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