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얇은 인쇄 전지로 동작하고 시간이 표시된 온도 측정값을 기록 및 저장

고성능 센서 솔루션 선도기업인 ams는 식품, 의약품, 헬스케어 제품 등의 보관 및 운송 상태를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라벨용 NFC 센서 태그 및 데이터 로거 IC 신제품 AS39513을 18일 출시했다. 

 

추적 가능한 정밀 무선 온도 로거용 NFC 스마트 센서 IC 출시
추적 가능한 정밀 무선 온도 로거용 NFC 스마트 센서 IC 출시

신제품은 NFC 프런트엔드를 통합한 완벽한 디지털 센서이며, 스마트 라벨에 손쉽게 통합이 가능하다. 고유 ID와 기록된 온도는 물론, 내장 메모리에 저장된 다양한 데이터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인가 받은 NFC 리더를 이용해 읽을 수 있다. 

AS39513에 기반한 스마트 라벨을 판독함으로써, 제조사나 해운사, 유통사는 선적되어 있는 개별 수하물들의 보관 상태에 대한 구체적인 로그 정보를 조사하여, 예컨대 신선 식품처럼 변질의 우려가 있는 상품들이 하역 때까지 완벽한 상태로 유지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또한 온도 모니터링 및 NFC 커넥티비티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에는 NFC 프런트엔드, 온도 센서, 그리고 외부 센서와의 아날로그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실시간 클럭, 10bit ADC, 설정이 가능한 데이터-로깅 엔진, 9kbit 크기의 암호 설정이 가능한 EEPROM, 그리고 외부 MCU 연결을 위한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등의 기능도 통합되어 있다. 

블록도
블록도

싱글 셀(통상 1.5V) 또는 듀얼 셀(3V) 배터리로 동작하는 AS39513은 시간별 측정값을 최대 1,020회까지 저장할 수 있다. ISO15693 및 NFC-V(T5T) 표준을 철저히 준수하기 때문에, 수 센티미터(Cm) 떨어진 거리에서도 NFC 휴대폰으로 측정값을 판독할 수 있으며, ISO15693 전용 리더를 사용하면 1~2m 정도의 먼 거리에서도 판독이 가능해, 캐비닛이나 냉장고에 있는 여러 개의 AS39513 태그를 동시에 읽을 수 있다. 

새로운 AS39513은 ams SL13A 센서 태그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20°C ~ +10°C의 온도 범위에서는 ±0.5°C의 정확도를, -20°C ~ +55°C 범위에서는 ±1°C의 정확도를 보장하는 고성능 온도 센서를 갖고 있다. 

이처럼 온도 센서를 통합함으로써, AS39513은 식품, 의약품, 헬스케어 제품에 사용되는 스마트 라벨 같은 콜드 체인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ams 쿨-로그(Cool-Log™) 엔진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로깅 모드 및 타이밍의 완벽한 제어와 설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