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콘(HALCON)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17.12'가 엔비디아 젯슨 TX2에서 성공적으로 테스트

할콘(HALCON)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17.12(사진;엠브이텍)
할콘(HALCON)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17.12(사진;엠브이텍)

독일 엠브이텍 소프트웨어(MVTec Software GmbH)는 엔비디아 파스칼(NVIDIA Pascal)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임베디드 보드에서 광범위한 학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할콘(HALCON)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17.12' 를 출시하고 또 이 제품은 엔비디아 젯슨 TX2(NVIDIA® Jetson™ TX2) 보드에서 성공적으로 테스트됐으며, 학습된 컨벌루션 신경망(CNN)을 적용하는 것과 같은 딥러닝 추론은 거의 일반적인 노트북 GPU(약 5 밀리 초)의 속도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것은 표준 PC에 비해 임베디드 장치에 대한 높은 실행 성능으로 사용자는 엔비디아 젯슨 TX2 임베디드 보드에서 딥러닝의 모든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 학습 외에도 표준 머신 비전 라이브러리 할콘의 모든 기능을 임베디드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응용 프로그램은 표준 PC에서 개발할 수 있다.

프로시저를 실행할 때에 오버헤드를 최소화하고, 프로그램의 실행시간을 빠르게 해주는 HDevEngine덕분에 훈련된 네트워크는 물론 애플리케이션이 임베디드 장치로 전송될 수 있다. 또 사용자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다 강력한 GPU를 활용하여 CNN을 학습한 다음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추론을 실행할 수 있어 그만큼 출시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