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팩스, 미쓰비시도쿄UFJ 은행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플랫폼 공급
코팩스, 미쓰비시도쿄UFJ 은행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플랫폼 공급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2.1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매뉴얼 매뉴얼 작업 자동화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 위해 코팩스 카푸(Kofax Kapow™)와 코팩스 토탈어질리티(Kofax TotalAgility®) 도입

퍼스트 마일(First Mile™) 비즈니스 간소화와 변혁을 위한 소프트웨어 공급사인 코팩스(Kofax)는 미쓰미시UFJ 금융그룹(MUFG) 자회사인 미쓰비시도쿄UFJ은행이 자동화 매뉴얼 매뉴얼 작업을 자동화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자사의 코팩스 카푸(Kofax Kapow™)와 코팩스 토탈어질리티(Kofax TotalAgility®)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5년 간 코팩스 고객사였던 은행은 앞으로 카푸와 토탈어질리티를 활용해 매뉴얼 레거시 시스템을 대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00가지가 넘는 사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직원들이 보다 능률적으로 근무하고 전반적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코팩스 카푸는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플랫폼으로 스마트 로봇을 이용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전세계 550여곳의 기업, BPO(업무처리 아웃소싱) 사업자, 공유 서비스 기업들이 이 플랫폼을 통해 운영상의 퀄리티, 속도를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 혜택을 누리고 있다. 카푸는 인간의 행동을 모방해 광범위한 각종 매뉴얼과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고 또한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여기에 일본어 지원 기능도 갖추고 있어 로봇 설계자, 관리자,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카푸 플랫폼상에서 일본어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카푸의 독창적인 아키텍처는 모든 로봇을 중앙화된 서버에서 운영할 수 있으며 다른 RPA 벤더사처럼 고비용의 데스크톱 가상화(VDI)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 스마트 로봇들은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원활하게 상호 작용을 하며 반응을 유발하는 한편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웹사이트,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카푸 로봇은 복잡한 코딩이나 장기간의 개발 사이클 없이 도입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시행 속도를 높이고 ROI(투자수익률)를 향상시킨다. 

또한 코팩스 토탈어질리티는 통합화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으로 신규 은행 고객 온보딩 등 고액 자산가 고객들의 핵심 터치포인트를 디지털화 하고 경험을 증진시킨다. 이를 통해 보다 긍정적인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은행에 대한 이들의 충성도를 높이며, 은행 측은 다수의 RPA 벤더사 제품을 평가한 결과 중요 목표 달성과 유연한 라이센싱 모델, 중앙화된 서버 도입을 실시할 수 있는 Kofax의 독창적인 능력이 돋보였기 때문에 최대 규모 투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