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사용자에게 유용한 편집 및 디버깅 경험을 제공하며, 아나콘다 사용자를 위한 특별 기능도 제공

아나콘다 5.1 다운 페이지 캡처(사진:아나콘다 웹, 편집:본지)
아나콘다 5.1 다운 페이지 캡처(사진:아나콘다 웹, 편집:본지)

엔터프라이즈 프로그래머에서부터 데이터 과학자에 이르기까지 파이썬(Python)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가장 대중적인 동적 언어 중 하나이다.

가장 인기 있는 파이썬 데이터 플랫폼인 아나콘다(Anaconda)는 전 세계 600 만 사용자에게 Windows, Mac 또는 Linux에서 능률적인 파이썬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5일(현지시각)부터 아나콘다 배포판에 MS의 무료 및 크로스 플랫폼 코드 편집기인 비주얼 스튜디오 Code가 포함돼 제공된다고 밝혔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 대한 마이크로 소프트 파이썬 확장 페이지 캡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 대한 마이크로 소프트 파이썬 확장 페이지 캡처

이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아나콘다와 동시에 설치될 수 있으며, 파이썬 사용자에게 유용한 편집 및 디버깅 경험을 제공하며, 아나콘다 사용자를 위한 특별 기능도 제공한다. 이것은 VS 코드 용 공식 파이썬 확장판 출시와 애저 머신러닝 스튜디오(Azure Machine Learning Studio) 및 SQL Server에서의 파이썬에 대한 강력한 지원 및 Azure Notebooks에 이은 MS가 파이썬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투자한 또 다른 예로 파이썬 개발자가 어디서나 어떤 플랫폼에서든 빌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한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용 Microsoft Python Extension은 GitHub 에서 적극적으로 개발되었으며 현재 VS Code Marketplace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확장 프로그램으로, 현재 6 백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되고 4.7 / 5.0 등급으로 제공되고 있다. (Anaconda 5.1 다운받기)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