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관리 기술을 스마트폰에 직접 내장하는 엔드투엔드 모바일 솔루션을

색채 관리 기술을 스마트폰에 직접 내장하는 엔드투엔드 모바일 솔루션(사진:ams)
색채 관리 기술을 스마트폰에 직접 내장하는 엔드투엔드 모바일 솔루션(사진:ams)

ams는 색채 과학 및 기술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X-Rite(X-Rite Incorporated) 및 그 자회사인 Pantone(Pantone LLC)과의 협력을 통해, 색상을 정확히 일치시킬 수 있는 색채 관리 기술을 스마트폰에 직접 내장하는 엔드투엔드 모바일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21일(현지시각) 밝혔다.

이 공동 개발 솔루션은 소형 모듈에 패키징되는 ams의 스펙트럼 센서와 광학 부품들로 구성된다. 이 솔루션으로 휴대폰 제조사들과 소매상들은 소비자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의류, 실내 인테리어, 화장품과 같은 제품의 색상에 대한 검색, 비교, 구매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X-Rite의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 기준 중에서 색상이 매우 중시되는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하기를 주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적으로 이는 소비자가 과거에 온라인 구매에서 불만족스러운 경험을 했거나, 온라인 상으로 판매자로부터 제품의 색상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얻는데 제약이 존재한다는 것이 주된 이유였다.

소비자들은 마음에 드는 색상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놓았다가 자신들이 원하는 품목에 이 색상을 쉽게 일치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지만 이는 착각이다. 홈 인테리어, 의류, 화장품 등에서 볼 수 있는 엄청나게 다양한 톤과 색조들은 모바일 기기의 디스플레이 상에 정확히 재현하기가 매우 어렵다.

카메라는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상품의 색상과 소비자의 물리적 환경에서 보이는 색상 간의 차이를 정확히 비교할 수 있을 만큼 정밀하지 못하다. 이는 소비자들이 색상이 중요한 품목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때 확신하지 못하고 주저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ams와 X-Rite가 공동개발한 솔루션은 Pantone 컬러 표준을 모바일 기기에 내장하여 활용하는 세계 최초의 스펙트럼 컬러 측정 솔루션이다. 이 초소형 모듈은 스마트폰의 뒷면에 탑재되며, 사용자가 물체의 색상을 비접촉 방식으로 측정할 수 있게 해주는 첨단 11채널 스펙트럼 센서와 광학 부품을 포함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Pantone의 세계 선도적인 컬러 레퍼런스 시스템에 연결된다. 소비자와 브랜드, 유통점은 이제 제품의 색상을 확인 및 공유함으로써 제품 카탈로그를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색상이 중요한 상품에 대한 구매 결정을 보다 자신 있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