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RAINFC 제품으로 RAIN RFID(EPC Gen2) 인프라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NFC 소비자 상호 작용

EM-Echo(사진:EM Microelectronic)
EM-Echo(사진:EM Microelectronic)

스위스 스와치 그룹(Swatch Group)의 초저전력 반도체 회사이자 무선통신 선도적인 기술 제공 업체인 EM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EM Microelectronic)은 자사의 주력 제품인 em echo 제품이 EPC Gen2v2 인증을 획득한 업계 최초의 제품이며, EM은 UHF RFID의 선구자로서 RAIN RFID로 잘 알려져 있으며, 세계 최초로 대규모 소매 유통을 선도하고 있다고 14일(현지시각) 밝혔다.

EPC Gen2v2 표준은 최신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통합하여 오늘날 연결된 세계의 과제와 RFID 통신의 보급 문제를 해결하고 데이터의 민감성과 추적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가 보장된다. 이러한 기능을 표준화하기 위한 업계의 공동 노력에 따라 EPC Gen2v2 인증은 브랜드 및 소매 업체에게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em-echo 듀얼 프로토콜 이미지
em-echo 듀얼 프로토콜 이미지

 em echo(EM4423)은 최신 세대의 EM 마이크로 전자 비접촉식 디바이스에 해당하며, NFC 및 EPCTM 에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 칩은 장거리 애플리케이션 용도로 사용되는 EPC 기술과 근접 범위에서 데이터를 교환하는데 사용되는 NFC의 두 가지 기능을 단일 다이에서 결합해 두 프로토콜 모두 공통 고유 ID를 공유할 수 있다.

타겟 애플리케이션 및 시장 부문에는 소매점, 제품 인증 또는 스마트 NFC 등이 포함되며, em echo 기반의 태그 또는 레이블은 재고 목록, 제품 반품 및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와 같은 EPC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여러 가지 이점과 용도를 제공한다. 또 동일한 태그 또는 라벨을 사용하면 NFC 지원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제품 정보 또는 로열티 프로그램과 같은 새로운 마케팅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em-echo 스마트폰을 이용한 솔루션 이미지
em-echo 스마트폰을 이용한 솔루션 이미지

 

칩은 ISO/IEC14443 타입 A, NFC 포럼 지원하는 듀얼 주파수 장치 TM 타입 2 규격, ISO/IEC18000-63 및 EPC 세대 V2 라고 한다. 또한 칩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며, 각 칩은 완전한 추적성을 보장하기 위해 96 비트의 UID(unalterable unique identifier)로 제조된다. 동일한 UID 번호가 두 RF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며, 두 개의 비휘발성 메모리를 제공하여 두 개의 RF 무선 인터페이스로 액세스 할 수 있다.

한편 스위스 스와치 그룹의 반도체 제조업체인 EM Microelectronic 은 웨어러블, 소비재, 자동차 및 산업 분야의 배터리 구동 및 필드 구동 디바이스를 위한 초저전력, 저전압, 디지털,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집적 회로를 설계 및 생산하고 있으며, NFC & RAIN RFID 태그 및 리더 IC, 2.4GHz CoolRF 디지털 무선 송수신기, 장거리 2.4GHz 송수신기, 임베디드 플래시 마이크로 컨트롤러, 블루투스 스마트 컨트롤러 IC 등과 비콘, 센서 융합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및 정전 용량 터치 컨트롤러, 전력관리 IC, 스마트카드 IC 등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