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등 기술을 탑재, 디지털 비서가 제공하는 보다 향상된 사용자 환경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일관되고 끊김없이 수행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ERP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인 ‘SAP S/4HANA 클라우드’를 국내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SAP S/4HANA 클라우드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중심의 산업에 속한 고객사를 지원하는 차세대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ERP 솔루션이다.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가 제조, 판매 주문 및 재고 관리, 공급망 관리, 프로젝트 관리, 회계관리, 구매 조달 등의 영역에서 가치를 실현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솔루션이다.

SAP S/4HANA 클라우드는 머신러닝, 인공지능 등 최신의 혁신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디지털 비서가 제공하는 보다 향상된 사용자 환경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일관되고 끊김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혁신적인 기술은 매 분기마다 업그레이드 되어 고객사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프랑크 코헨(Franck Cohen) SAP 클라우드 ERP 부문 사장은 “한국은 최신 기술과 혁신을 가장 앞서 수용하고 있는 선도적인 국가로서, SAP S/4HANA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시장이라고 본다”며, “SAP S/4HANA 클라우드는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고객사가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에서도 다양한 고객사 및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분야에서 디지털 변혁을 위한 혁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AP S/4HANA 클라우드가 한국 고객을 위한 한국화 버전에서 제공 예정인 서비스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전자세금계산서 신고를 위한 엑셀 파일 발행, 매출처별, 매입처별 세금계산서 합계표, 계산서 합계표, 수출실적 명세서 등 부가세 신고 레포트, 사업소득, 기타 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유무형 고정자산 감가상각비 조정 명세서, 선급금, 기부금, 접대비 등 법인세 부속 명세서 등이며, 더 자세한 SAP의 클라우드 ERP 제품군에 대한 내용은 SAP S/4HANA 클라우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