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인간의 크리에이터가 협동 새로운 가치의 창조를 위해

 

 일본 최대 종합광고대행사 덴츠(DENTSU INC. 電通)는 자회사 덴츠 디지털과 올해 1 월에 덴츠에 발족시킨 인공지능(AI) 총괄 프로젝트 'AI 미라이(AI MIRAI)' 활동의 일환으로 AI를 활용하여 최첨단 크리에이티브 개발하는 전문팀인 'AI 크리에이터즈 클럽(AI Creators Club)'을 3 월 15일 공동으로 발족시켰다.

AI 미라이는 첨단 AI에 관한 노하우와 전통적인 내·외부 네트워크를 결집시킨 AI에 특화된 프로젝트 팀으로 각 영역의 전문가들이 결집, AI의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다양한 관점에서 추진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40 명 이상의 멤버가 정보 교환을 하면서 각각의 관점하에 AI의 활용과 AI 개발 등으로 고객의 사업과 성장에 직결되는 실천적인 AI 솔루션 제안 체제를 갖추고 있다.

'AI 크리에이터즈 클럽(AI Creators Club)'로고
'AI 크리에이터즈 클럽(AI Creators Club)'로고

한편 이번 발족된 AI 크리에이터즈 클럽은 AI와 인간의 협업에 의한 신속한 크리에이티브 제작과 매스 미디어 영역에서 계획의 효율화 및 고도화에 있으며, 덴츠 그룹의 계획과 카피라이터의 지식을 더하여 새로운 표현과 방안을 개발하고 궁극적으로 고객 경험의 창조를 위해 크리에이티브와 데이터 연계를 추진해 나갈 것이며, 덴츠 그룹의 마케팅 기법을 결집하고 고도화 시킨 통합 프레임 워크 '사람 중심 마케팅(People Driven Marketing)'을 연계시킴으로써 고객이 새로운 경험과 가치의 창조로 이어질 크리에이티브의 제작을 추구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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