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스마트그리드 위한 지능형 전력 모듈 MIPAQ™ Pro 출시
인피니언, 스마트그리드 위한 지능형 전력 모듈 MIPAQ™ Pro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3.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PAQ Pro를 채택한 인버터는 토폴로지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생산 라인 마지막에 고객들은 Modbus를 통해서 쵸퍼 모드나 하프 브리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지능형 전력 모듈 MIPAQ™ Pro
지능형 전력 모듈 MIPAQ™ Pro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에너지 저장 및 스마트그리드에 최적화된 고전력 지능형 전력 모듈(IPM, Intelligent Power Module) MIPAQ™ Pro를 26일 출시했다. 

이들제품은 내부 파라미터를 완벽하게 모니터링하고 손쉽게 확장할 수 있으며, 더 높은 전력 밀도, 실시간 접합부 온도 검출, 보안 인증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스마트한 보호 기능을 강화하고 설계 유연성을 높임으로써 전력 스테이지 개발과 시스템 가동에 필요한 노력을 크게 줄인다. 따라서 어떤 규모의 고객이든 기존 및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MIPAQ Pro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어떤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이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제한적이다. MIPAQ Pro의 지능형 배선은 이러한 제한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스마트한 기능들로 50퍼센트 더 높은 정격의 전력 유닛 및 서브시스템을대체할 수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150°C 반도체 접합부 온도 한계지점에 최대한 가깝게 운전할 수 있다

MIPAQ Pro를 채택한 인버터는 토폴로지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생산 라인 마지막에 고객들은 Modbus를 통해서 쵸퍼 모드나 하프 브리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점은 특히 에너지 저장 및 스마트그리드용 인버터 제조 업체들에게 유용하다. 또한 확실한 점은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보호레벨을 최적화 할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견고한 보드를 사용해서 IPM의 SOA(safe operating area) 가 향상되었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므로 시스템 수명을 연장한다. 활용 사례에 따라서 경고 레벨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 실제로 결함이 발생하여 시스템이 셧다운되기 전에 미리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