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이는 수색 및 구조 작업, 기계 및 전기 장비 상태 원격 모니터, 건물의 잠재적 문제점 식별 등에 중대한 발전으로 이어진다

듀얼 센서 DJI 젠뮤즈 XT2, 플러의 열화상기술 채택
듀얼 센서 DJI 젠뮤즈 XT2, 플러의 열화상기술 채택

플리어시스템즈(FLIR Systems, Inc.)가 소비자용 드론 및 항공촬영 분야의 세계적인 업체인 DJI가 플러 열화상 센서 기술을 신제품 DJI 젠뮤즈 XT2(DJI Zenmuse XT2) 드론 카메라에 탑재했다.

DJI 최초의 듀얼 센서이자 상용 드론 애플리케이션용 최신 짐벌 안정화(gimbal-stabilized) 카메라인 DJI 젠뮤즈 XT2를 통해 FLIR®와 DJI 간의 협업이 더욱 확대됐다. 젠뮤즈 XT2는 또한 열화상 혁신을 촉진하고 파트너들이 열화상 분야에서 플러 브랜드가 제공하는 리더십, 품질 및 혁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플러가 고안한 ‘서멀 바이 플러(Thermal by FLIR)’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산업용 및 공공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DJI 젠뮤즈 XT2는 플러와 DJI가 공동 개발한 최초의 열화상 카메라인 DJI 젠뮤즈XT(DJI Zenmuse XT)의 이점을 확대한다. 이 새로운 드론 카메라는 고해상도 4K 컬러 비디오 카메라 및 고화질 방사측정 열화상 카메라를 모두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은 비행 중 열화상 카메라와 실화상 카메라를 선택 및 변경할 수 있으며, 플러의 특허 받은 다중스펙트럼 동적 이미징 기술인 MSX®를 사용해 고충실도의 가시광선 디테일을 돋보이게 해 이미지 품질과 원근감을 향상시킨다.

구현 화면
구현 화면

젠뮤즈 XT2는 DJI 매트리스600(Matrice 600) 및 매트리스 200 시리즈 플랫폼과 호환되며 라이브 비디오 디스플레이를 위한 DJI의 데이터 전송 기술과 통합된다. 완벽한 통합으로 드론 운영자들은 ‘플러그 앤 플레이’ 설치, 실시간 제어, 비행 중 열화상, 실화상 또는 사진별 열화상/실화상 녹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운영자들은 한 대의 카메라에서 두 배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핵심 업무에 주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DJI는 플러 열화상 센서를 사용하는 데 관심 있는 OEM업체들과 제품 혁신업체들이 월드 식스 센스(World’s Sixth Sense)의 이점을 제공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고안된 ‘서멀 바이 플러’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OEM 업체들과 사업가들은 서멀 바이 플러(Thermal by FLIR) 브랜드를 제공하도록 보장받고 플러는 추가적인 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지원함으로써 각 업체들이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멀 바이 플러 파트너사에는 캣폰즈(Cat Phones), 카시오(Casio), 파나소닉(Panasonic), ARSENZ, 팅커포지(TinkerForge)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