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HAI(하이)뱅킹' 더 똑똑해진 내 손안의 AI 금융비서!
KEB하나은행, 'HAI(하이)뱅킹' 더 똑똑해진 내 손안의 AI 금융비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4.12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팅으로 ‘적금가입, 환전신청, 자산현황조회’하는 세상 편한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더 똑똑해진 내 손안의 금융비서! HAI(하이)뱅킹
더 똑똑해진 내 손안의 금융비서! HAI(하이)뱅킹

KEB하나은행은 손님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내 손안의 금융비서 ‘HAI(하이)뱅킹’」을 리뉴얼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문자(SMS) 및 하나멤버스 하나톡 대화를 통해 적금 가입, 환전 신청, 자산현황 조회가 가능하게 되어 손님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고 편리하게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우선 HAI뱅킹 가입 손님은 국내 최초로 문자 대화만으로도 간편하게 적금 가입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추가 불입할 수 있게 되어 매일 저축하는 습관과 소소한 일상의 목표도 달성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HAI뱅킹으로 달러(USD), 엔, 유로화에 대해 환전 신청을 하고 손님이 이용하기 편리한 영업점에서 외화 수령이 가능해 졌으며 어디서든 손님의 휴대전화로 자산현황을 조회할 수 있게 되어 생활에 더욱 밀착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여 HAI뱅킹을 가입하거나 주요 기능들을 이용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뉴얼 Festival 이벤트’를 5월말까지 실시하여 스타벅스 및 배스킨라빈스 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특히, HAI뱅킹 전용 적금을 가입하는 손님에게는 봄맞이 ‘LG스타일러’를 받을 수 있는 특별 기회와 5월말까지 0.2%의 추가 금리우대 혜택까지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내 손안의 금융비서 HAI(하이)뱅킹은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로 기존의 뱅킹 채널을 대체하는 새롭고 똑똑한 뱅킹봇이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말을 잘 이해하고 챙겨주는 똑똑한 인공지능 기능들을 추가하여 손님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HAI(하이)뱅킹’은 문자메시지(SMS)와 SNS를 통한 대화 방식으로 은행 적금 가입, 환전 신청, 간편 송금, 지방세 조회 및 납부 등 각종 금융 거래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생활금융 서비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