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FPGA 및 FFE를 갖춘 퀵로직 EOS S3는 사전·사후 처리, 기능 추출, 지능형 전원 관리, 사운드 감지 및 음성 인터페이스 지원

종단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QuickAI 플랫폼(사진:퀵로직)
엔드포인트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QuickAI 플랫폼(사진:퀵로직)

퀵로직(QuickLogic Corporation)는 엔드 포인트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QuickAI ™ 플랫폼을 출시했다. 새로운 QuickAI 플랫폼은 엔드 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 AI의 이점을 경제적으로 통합할 수있는 포괄적인 저전력 솔루션 및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비전기술, 소프트웨어 및 툴킷, 네패스, SensiML 및 QuickLogic 등과 엔드 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I의 구현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밀접하게 결합된 생태계를 형성한다.

QuickAI 플랫폼에는 국내 네패스(Nepes)社의 IoT 및 비전 솔루션용 뉴로멤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칩 NM500이 탑재됐으며, 일반 비전 및 네패스네트워크에서 뉴런을 구성하고 교육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또 AI 소프트웨어 도구 및 알고리즘 개발 업체인 센시ML(SensiML Corporation)은 엔드 포인트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마트 센서 알고리즘을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분석 툴킷을 제공한다.

비전 비전의 기술은 플랫폼의 기초 요소입니다. 이 기술은 방사형 기저 함수(Radial Basis Function) 뉴런의 확장 가능한 병렬 구조를 이용하여 칩 상에서 정확하고 퍼지 패턴 매칭과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병렬 아키텍처는 모든 수의 뉴런에 대해 고정된 대기 시간과 매우 낮은 에너지 효율로 작동 주파수를 제공한다. 비전은 뉴로멤네트워크에서 뉴런을 교육하고 구성하는 데 사용되는 지식 빌더(Knowledge Builder) 도구 모음 및 SDK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