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크(VUKU) 플랫폼은 확률론적 모델링(Probabilistic Modeling), 강화학습 및 다중 에이전트 시스템의 세 가지 영역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

복잡하고 역동적인 불확실한 환경에서 '의사 결정을 위한 AI 플랫폼' 출시(사진:프로우저 아이오)
복잡하고 역동적인 불확실한 환경에서 '의사 결정을 위한 AI 플랫폼' 출시(사진:프로우저 아이오)

인공지능 의사 결정 플랫폼 제공 업체인 영국 프로우저 아이오(PROWLER.io)는 엔터프라이즈 의사 결정을 위한 AI 플랫폼인 '부크(VUKU)'를 11일(현지시각) 출시했다. 부크는 재무 포트폴리오 관리, 물류, 승차장 공유, 항구 관리 및 자율 시스템과 같은 복잡하고 역동적이며 불확실한 환경에서 자율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난 데이터 의사 결정을 위한 새로운 AI 기술이다.

VUKU 플랫폼은 확률론적 모델링(Probabilistic Modeling), 강화학습(Reinforcement Learning) 및 다중 에이전트 시스템 (Multi-Agent Systems)의 세 가지 영역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며, 확률론적 모델링 기술을 통해 기업은 환경에 대한 데이터 효율적이고 동적인 예측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강화학습을 사용, 동적 모델 내에서 순차적이고 전략적인 결정을 학습하고 구현하며, 다중 에이전트 시스템은 에이전트(수십억까지)가 복잡한 환경에서 의사 결정을 조정하고 최적화 할 수 있도록한다.

금융 포트폴리오 관리, 물류 및 운송, 로봇 등 자율 시스템, 스마트 시트 등과 같은 복잡하고 역동적인 불확실한 환경에서 자율적인 적응력 및 데이터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금융 포트폴리오 관리, 물류 및 운송, 로봇 등 자율 시스템, 스마트 시트 등과 같은 복잡하고 역동적인 불확실한 환경에서 자율적인 적응력 및 데이터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프로우저 아이오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비실 채트라스(Vishal Chatrath)는 "우리는 AI 업계에서 획기적인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VUKU 플랫폼의 출시로 게임 및 패턴 인식 이상의 응용 프로그램에 A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라며, ”의사 결정을 위한 AI는 산업 전반의 기업이 영업 이익을 높임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의사 결정을 위한 AI로 오는 2025 년까지 세계 경제를 견인할 것이며, 이 소임을 맡을 수 있는 최상의 위치에 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전했다.

VUKU API를 사용하면 기업 환경에서 학습시스템 및 의사 결정 시스템인 플랫폼의 두 가지 주요 구성 요소에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으며, 학습 시스템은 의사 결정을 안내하는 환경 및 정책의 모델을 지속적으로 학습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또 의사 결정 시스템에는 여러 정책이나 전략에서 최적의 의사 결정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포함된다.

플랫폼 구성 요소
플랫폼 구성 요소

한편, VUKU 플랫폼은 기업용으로 설계되고 개발되었으며, 동급 최강의 확장성, 가용성, 안정성 및 보안으로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서 호스팅 된다. 또 유연한 배포 모델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 센터에서 의사 결정 및 학습 구성 요소를 호스팅 할 수 있으며, 실험을 자동화하고,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연구를 지원하고 생산을 위한 시스템을 구성하고 배포하는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금융 포트폴리오 관리, 물류 및 운송, 로봇 등 자율 시스템, 스마트 시트 등과 같은 복잡하고 역동적인 불확실한 환경에서 자율적인 적응력 및 데이터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