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저전력 IoT를 위한 스마트 센싱 프로세서 보드 '스프레센스' 출시
소니, 저전력 IoT를 위한 스마트 센싱 프로세서 보드 '스프레센스' 출시
  • 최창현 기자
  • 승인 2018.05.1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NSS 수신기와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오디오 코덱 등을 내장하고 멀티 CPU 구성을 채용
사진은 SPRESENSE 메인 보드 CXD5602PWBMAIN1 (왼쪽) 및 확장 보드 CXD5602PWBEXT1 (오른쪽)
사진은 SPRESENSE 메인 보드 CXD5602PWBMAIN1 (왼쪽) 및 확장 보드 CXD5602PWBEXT1 (오른쪽)

소니 세미 컨덕터 솔루션즈(Sony Semiconductor Solutions, 이하 소니)는 스마트 감지 프로세서가 장착된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프레드 센스(SPRESENSE)' 메인 보드와 확장 보드의 두 가지 신제품을 개발하고 이 제품은 오는 7월 31일부터 판매 될 예정이다. 메인 보드는 소니의 최첨단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리시버와 고해상도 오디오 코덱을 갖춘 다중 CPU 구조이다.

시스템은 무인 항공기, 스마트 스피커, 감지 카메라 및 기타 IoT 장치 등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드를 결합하고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함으로써 감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제품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 대한 기술적 정보는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공개적으로 제공되므로 광범위한 개발 가능성을 허용하고 시장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포지셔닝 정보 및 오디오 입 / 출력 기능은 확장 IoT 시장에서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메인 보드는 저전력으로 작동하며 GNSS 수신기가 내장된 스마트 감지 프로세서와 고해상도 오디오 소스를 지원하는 오디오 코덱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헥사 CPU, 멀티 코어 구성을 사용하므로 누구나 고성능, 다기능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다.

향후 IoT 시장에서 위치 정보 및 음성 입출력 기능은 점점 더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제품의 메인 보드는 저전력이면서 GNSS 수신기와 고해상도 음원을 갖춘 오디오 코덱 등을 내장하고, ARM® Cortex®-M4F, 6 개의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탑재한 멀티 코어를 채용하는 것으로, 누구나 쉽게 높은 성능에 다용도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센싱 프로세서 보드이다. 예를 들면, GNSS 측위 기술과 고성능 프로세서를 활용하여 비행 제어하는 ​​드론 음성으로 조작하는 스마트 스피커, 저전력 센싱 카메라 등의 IoT 단말이나 각종 센서와 함께 공장의 생산 라인 이상을 검지 시스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