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및 IoT 분야의 기술을 이끄는 선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포스텍과 기술개발 및 연구를 지속해 나갈 계획

키사이트코리아-포항공대 MOU 체결(왼쪽부터 키사이트 신금철 부장, 키사이트 후이신 부사장, 포스텍 정완균 부총장,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 서영주 소장).
키사이트코리아-포항공대 MOU 체결(왼쪽부터 키사이트 신금철 전무, 키사이트 후이신 부사장, 포스텍 정완균 부총장,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 서영주 소장).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최준호)가 포스텍(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소장 서영주)와 5G, B5G(Beyond 5G), IoT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오늘(1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5G, B5G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을 목표로 추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양사는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내에 공동 연구 센터 설치 및 연구에 관해서도 긴밀히 협력해,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가 5G 및 IoT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는 IoT 관련 산업 분야의 에코시스템 관련 엔지니어 교육에 키사이트의 IoT 교육 키트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5G와 IoT 분야 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 서영주 소장은 "국내 최초로 설립되는 키사이트 공동 연구 센터를 포스텍 내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키사이트 솔루션을 활용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교육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최준호 대표이사는 “이번 MOU가 학생들의 실무적인 연구능력 향상뿐 아니라, 향후 5G 및 IoT 기술 발전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키사이트는 5G 및 IoT 분야의 기술을 이끄는 선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포스텍과 기술개발 및 연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키사이트 범용 측정 솔루션 사업부 후이신(Ee Huei Sin) 부사장은 “5G 및 IoT 기술의 발전과 경쟁력은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키사이트는 5G및 IoT 분야를 이끌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