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기기를 켜고 끄는 것 뿐만 아니라, 조명 밝기 및 바람 세기 조절하는 세부명령도 수행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중국 최대 IoT 기업 샤오미(Xiaomi, CEO 레이쥔), 샤오미의 국내 총판 여우미(사장 한문호)와 함께 지난 2월에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네이버의 AI 플랫폼인 클로바(Clova)를 통해 샤오미의 스마트홈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오늘(6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더욱 편리한 인공지능 생활환경을 구축하고자 샤오미-여우미와 기술 연계를 기반으로 한 MOU를 체결한 후 지속적인 협업을 거쳐, 기술 시너지뿐만 아니라 더욱 넓은 범위의 서비스 경험을 지원한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네이버 클로바앱과 클로바가 탑재된 AI 스마트 스피커(프렌즈, 프렌즈 미니 등)에서 음성 명령으로 샤오미의 스마트홈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게 됐으며, 클로바를 통해 연동한 샤오미 기기를 켜고 끄는 것뿐만 아니라, 조명의 밝기 혹은 바람의 세기를 조절하는 등의 세부명령도 수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조명 밝기 80%로 해줘” “조명 오렌지색으로 해줘” “공기청정기 약풍으로 해줘” 등과 같은 명령어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식이다.

현재 클로바와 연동이 가능한 샤오미 기기는 조명, 플러그,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4종으로, 연동 가능한 기기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사용자들은 클로바앱 설정에서 샤오미 기기를 연동하면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샤오미 기기를 관리할 수 있고, 클로바앱을 활용하면 외부에서도 샤오미 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한편, 네이버 클로바는 지난 6월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스마트홈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클로바앱 홈 화면에 스마트홈 메뉴를 신설하고, ‘그룹설정’ ‘내 명령어’ 기능을 추가하는 등 스마트홈 관련 기술 및 서비스 사용성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샤오미(Xiaomi)는 올해 스마트폰과 로봇 진공 청소기 등을 포함해 한국에서 IoT 제품 80 여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