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8 익스플로러 에디션에 ams의 IR VCSEL(vertical cavity surface-emitting laser) 어레이를 활용한 안면인식 시스템을 탑재

샤오미 Mi8 익스플로러 에디션에 ams의 IR VCSEL(vertical cavity surface-emitting laser) 어레이를 활용한 안면인식 시스템을 탑재(사진:ams)
샤오미 Mi8 익스플로러 에디션에 ams의 IR VCSEL(vertical cavity surface-emitting laser) 어레이를 활용한 안면인식 시스템을 탑재(사진:샤오미홈페이지 캡처)

ams의 12일(현지시각) 발표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샤오미(Xiaomi)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제품인 Mi8 익스플로러 에디션에 ams의 저전력 적외선(IR) VCSEL(vertical cavity surface-emitting laser) 어레이를 활용한 안면인식 시스템을 탑재한 것으로 나타났다. PMSIL은 사용자의 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eye-safety interlock)를 통합한 완벽한 VCSEL 일루미네이터(flood illuminator) 시스템으로서, 매우 높은 광학 효율을 제공하며 동작 시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을 최소화한다.

이 PMSIL은 이미터 다이와 디퓨저를 3mm x 3mm x 1mm 크기의 컴팩트한 패키지에 통합하고 있으며, 온도 조건에 대한 우수한 스펙트럼 안정성과1nm 이하의 좁은 스펙트럼 대역폭이 특징이다. 빔 프로파일은 특정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맞춰 정교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한편 Mi8 익스플로러 에디션에서, PMSIL은 안면 탐지 및 인식 기능을 위해 상시 동작 모드로 가동된다. ams는 구조화된 3D조명 시스템인 CS115에 사용되는 IR VCSEL 이미터도 공급한다. 이 IR 이미터는 기판에 통합된 IR 칩 VCSEL 어레이로서, 풋프린트가 작고 광학 효율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ams의 VCSEL 기술은 15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최적화된 VCSEL 제조 공정 기술, 재료 및 패키징 기술의 산물이다. 고객들은 업계에서 가장 방대하고철저한 평가 시험 데이터와 성능 모델을 통해 예측가능한 성능과 특성, 정확한 품질,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