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고’는 현장에서 입시상담을 통해 축적한 3000만건의 입시데이터, 1만건의 입시상담사례와 진로진학워크북을 바탕으로 입시컨텐츠를 제공

에듀고 이미지(사진:링크온, 편집:본지)
에듀고 이미지(사진:링크온, 편집:본지)

수시와 정시로 나뉘어 2000여개가 훨씬 넘는 대입전형이 실시되고 있는 현실은 정말 복잡하게 보일 수밖에 없다. 모든 전형에 지원 가능한 학생은 없고, 학생들이 지원 가능한 전형은 유형별로 두세 개 정도로 압축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자신이 어떤 유형에 장점이 있고, 어떻게 전형과 대학입시를 준비해 나아가야 할지 알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현실에 학원교재 O2O 서비스인 ‘알파북’을 제공하고 있는 링크온(대표 손용식)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입시로드맵 및 학생부설계관리 서비스 ‘에듀고’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에듀고’는 ‘교육을 품은 인공지능, 에듀고’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이번 7월 1차 오픈을 시작으로 단계적 서비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그 첫 번째 성과인 ‘입시진단과 목표대학 진학을 위한 입시로드랩 서비스와 학생부 설계관리 서비스’는 학생의 현재 입시준비 상태를 진단하고 개인에게 적합한 유형을 추천해주고, 학생이 꿈꾸는 대학과 학과를 진학하기 위한 입시로드맵을 제공하며, 학생부종합전형(학종) 사례와 가이드를 제공하여 학생부 항목별로 설계하고 활동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에듀고’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입시컨설팅 그룹 ‘스터디앤가이드’가 현장에서 입시상담을 통해 축적한 3000만건의 입시데이터, 1만건의 입시상담사례와 진로진학워크북을 바탕으로 입시컨텐츠를 제공했다. 링크온은 인공지능을 포함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입시전반의 정보를 질문하고 답을 얻을 수 있는 개인화된 대입가이드 비서 서비스도 곧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