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X에 탑재된 AI 플랫폼 T3Q.ai는 고객이 AI를 현업에 구현할 때 개발 작업이 필요없이(No code Dev.) 알고리즘 설정만으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

이미지편집:본지
이미지편집:본지

국내에서 보기드문 실시간 빅데이터 ALC 인공지능(AI) 범용플랫폼 개발 공급 업체인 티쓰리큐(대표 박병훈 이하, ​T3Q)​가 국내 최초로 AI 구현을 혁신적으로 도와주는 인공지능(AI) 어플라이언스(appliance)인 'A-BOX'를 출시했다.

이로써, AI구현 방안에 대해 세부적으로 고민하는 고객, AI 구현에 대해 비용부담을 느끼는 고객, AI구현에 기술적 어려움을 겪은 고객들에게 획기적인 도움이 되며, 고객은 기존 본연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 말 그대로 각 회사가 필요로하는 인공지능을 맞춤화 하는 것이다.

이제 고객은 데이터셋만 준비하고 A-BOX를 통해 AI 학습을 완료하고 기존 보유중인 대쉬보드, ERP, 마케팅툴, 관제 솔루션 등에 연결하면 AI기반 업무프로세스가 작동하게 되어 고객의 AI구현에 대한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비용을 최대한 절감해준다.

​A-BOX는 AI전용 어플라이언스이며, AI전용 어플라이언스에는 NVIDIA GPU와 T3Q..ai의 범용 인공지능 플랫폼이 탑재되어 있는 AI전용 올인원 시스템으로 출고 시에 T3Q의 AI S/W 라이선스가 장비에 각각 탑재되어 공급된다. A-BOX에 탑재된 AI 플랫폼 T3Q.ai는 고객이 AI를 현업에 구현할 때 개발 작업이 필요없이(No code Dev.) 알고리즘 설정만으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개발하는 주문형 서비스(On-Demand Service)의 생산이 가능하며, 고객의 비즈니스에 맞는 다양한 인공지능기반 서비스팩도 제공이 가능하며 쉽고 빠르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적용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구축된 빅데이터/DW/DB와의 통합 구축이 가능하며, 기존 보유중인 각각의 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며 하드웨어 아키텍쳐로서도 확장성이 보장된 스태킹 형태의 구축을 지원한다. A-BOX는 고객이 엑셀처럼 ML알고리즘을 손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습설계/과정/결과를 보여주며 API를 배포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즉, 내장된 T3Q.ai는 기존 ML알고리즘의 최신버전과 딥러닝을 코맨드라인이 아닌 WEB UI에서 마우스 클릭만으로 AI를 구현하는 일반화된 수평적 AI플랫폼이다.

​A-BOX의 공급모델은 A1000, A2000, A5000 등의 어플라이언스모델이 있으며 고객이 구매하기 매우 적합한 단가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해당 산업부문별 특정솔루션을 같이 요청하면 T3Q의 자체 솔루션이나 해당 솔루션개발사와 연동하여 구축이 가능하다.

한편 T3Q는 현재, 클라우드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으며, 고객이 AI를 보다 더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실시간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을 직접 개발 공급하는 업체로서 통신사,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에 각 다수의 AI플랫폼 공급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