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시스턴트, 두개 언어 동시 인식한다
구글 어시스턴트, 두개 언어 동시 인식한다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8.09.03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등 총 6 개 국어 중에 사용자가 2 개 국어를 선택하고 그에 대응할 수 있게 된 것
구글이 '구글 어스트턴트'에 이중언어(2개 국어) 인식 기능을 추가로 일본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등 총 6 개 국어 중 사용자가 2 개 국어를 선택하고 그에 대응할 수 있게 된 것(사진:구글,편집:본지)
구글이 '구글 어시스턴트'에 이중언어(2개 국어) 인식 기능을 추가로 일본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등 총 6 개 국어 중 사용자가 2 개 국어를 선택하고 그에 대응할 수 있게 된 것(사진:구글,편집:본지)

다국어 사회, 혹은 가정의 가족 구성원 간에도 종종 서로 다른 언어를 주고 받는 것이 자연스러워지고 있다. 최근 음성 인식 기술이 발전 함에 따라 이제는 스마트 스피커 또는 스마트폰에 탑재된 가상 비서로 두 언어를 교환할 수 있으며, 이에 가상비서는 친절하게 응답한다. 이것은 구글 어시스턴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기능으로 구글은 이를 위해 다년간의 노력의 결과라고 지난 달 30일(현지시각) 밝혔다.

구글이 '구글 어시스턴트'에 이중언어(2개 국어) 인식 기능을 추가했다. 이로써 구글은 일본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등 총 6 개 국어 중에 사용자가 2 개 국어를 선택하고 그에 대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즉, 영어로 말을 걸어도 일본어로 말을 걸어도 가상 비서는 이를 인식하고 대답해 줄 수 있게 된 것이다.

Google Assistant에서 사용하는 다국어 음성 인식 시스템과 표준 단일 언어 음성 인식 시스템의 개요(이미지:구글)
Google Assistant에서 사용하는 다국어 음성 인식 시스템과 표준 단일 언어 음성 인식 시스템의 개요(이미지:구글)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설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구글 홈 사용자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기타 설정"→ "사용자 설정"→ "보조 언어"를 선택하고 추가 할 언어를 선택하는 것으로, 2 개 국어를 지원하는 구글 홈이 된다. 또한 구글은 향후 수개월안에 서비스 언어 수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한다. 이로 인해 여러 언어의 사용자가 있는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각각의 언어에서 오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인식을 매번 설정할 필요 없이 한번의 간단한 설정으로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