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웰빙 홈 플랫폼은 공기 정화 시스템, 정수 시스템, 감성조명 시스템, 편의개선 시스템 등 크게 4가지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다윈 스마트 웰빙 홈 플랫폼(DARWIN Home Wellness Intelligence platform)’발표(사진:델로스)
‘다윈 스마트 웰빙 홈 플랫폼(DARWIN Home Wellness Intelligence platform)’발표(사진:델로스)

세계 최초로 친환경건축 인증제도인 ‘웰빌딩 표준(WELL Building Standard)’을 제시한 바 있는 웰빙 건축업계의 선두주자 델로스(Delos)가 이번에는 ‘다윈 스마트 웰빙 홈 플랫폼(DARWIN Home Wellness Intelligence platform)’을 역시 세계에서 처음으로 4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발표한 다윈 플랫폼은 델로스사가 특허를 보유한 웰빙 알고리즘과 센서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건강을 해치는 가정 내 각종 유해물질 등을 줄여 주거환경을 친건강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스트레스 감소와 수면의 질 개선까지 가능한 ‘웰빙 홈’ 구현을 위해 개발된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된다. 

7년이 넘는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다윈 스마트 웰빙 홈 플랫폼은 공기 정화 시스템, 정수 시스템, 감성조명 시스템, 편의개선 시스템 등 크게 4가지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이 어우러져 실외 자연환경과 비슷한 실내환경을 구현한다.

델로스가 특허를 낸 클라우드 기반 알고리즘으로 운영되는 다윈 플랫폼은 델로스가 인가한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으로 구성된 제품 생태계와 연동해 역동적으로 스마트 홈 환경을 구축하는 방식이다. 다윈 플랫폼은 탄력성과 접근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일반 주택시장에서 고급 주택시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주택시장에 플랫폼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폴 시알라(Paul Scialla) 델로스 최고경영자(CEO)는 다윈 플랫폼을 개발한 배경에 대해 ”인류사로 보면 인간은 그 동안 대부분 밖에서 생활하는 방식이었으나 오늘날에는 하루의 90%가량을 실내에서 지내는 방식으로 바뀌었다”며 “그럼에도 실내환경이 인간의 건강이나 웰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크게 주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광범위한 과학적 연구와 실제환경에 기반한 실험 등을 통해 우리는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유해환경을 개선해 웰빙 환경을 구현하는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며,

“델로스사의 다윈 플랫폼은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기술을 가정환경에 적용함으로써 실내환경을 바깥의 자연환경과 유사하게 만드는 효과를 낸다”고 말했다. 이어 “전세계 협력업체들과 함께 웰빙 건축기술을 가정에 적용한 ‘스마트 웰빙 홈 시대’를 새롭게 열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디”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