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는 진정한 디지털 세계의 새로운 데이터 집약적 워크로드를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컴퓨팅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시스템을 교육하는 데 필요한 비정형 및 구조화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으로 전체 AI 스택을 해결하고 있다

이미지편집:본지
이미지편집:본지

인도공과대학교(IIT, 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봄베이(카라푸르, 봄베이, 델리, 하이데라바드 등 15개 캠퍼스가 있다.) 컴퓨터 과학 및 공학과는 데이터 마이닝 및 정보 검색 시스템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굴지의 교육 및 연구 기관 중 하나이다.

IIT 봄베이는 AI 연구를 발전시키기 위해 다년간 협력의 일환으로 AI 호라이즌 네트워크(AI Horizons Network)에 참여할 것이라고 12일(현지시각) 발표했다. AI호라이즌 네트워크에 합류함으로써 IIT 봄베이는 세계적 수준의 교수진과 최고 대학원생을 IBM Research의 AI 과학자와 연결하여 인공지능, 머신러닝, 자연 언어 처리 및 관련 기술을 비즈니스 및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이 분야의 연구는 금융 서비스, 소매 및 건강 관리와 같이 중요하고 풍부한 멀티 모드 컨텐츠에 크게 의존하는 주요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AI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중요하다.

또한 훈련 분야를 발전시키고 금융 서비스에서 거래 및 투자 선택과 같은 복잡한 의사 결정에서 인간을 돕기 위해 설계된 도메인 별 AI 에이전트(챗 봇)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AI 시스템에 대한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교육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교육 접근법을 연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I 호라이즌 네트워크는 IBM의 연구원, 세계적 수준의 교수진 및 우수한 대학원생들은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자연 언어 처리(NLP) 및 관련 기술의 적용을 가속화하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고급 연구 프로젝트와 실험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는 질병과 환경에서부터 교통과 교육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지속적인 과제에 기술을 적용하고 네트워크는 진정한 디지털 세계의 새로운 데이터 집약적 워크로드를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컴퓨팅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시스템을 교육하는 데 필요한 비정형 및 구조화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으로 전체 AI 스택을 해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