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레오나르도 머신러닝 기술과 ‘SAP 코파일럿(SAP CoPilot)’ 봇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디지털 비서 기능은 보다 간편하고 개인화된 HR 서비스를 가능토록 하며,

사용자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음성 또는 문자메세지로 필요한 정보를 얻고 추가적인 액션을 취할 수 있다.

SAP 레오나르도 머신러닝 기술과 ‘SAP 코파일럿(SAP CoPilot)’ 봇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디지털 비서 기능(사진:본지편집)
SAP 레오나르도 머신러닝 기술과 ‘SAP 코파일럿(SAP CoPilot)’ 봇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디지털 비서 기능(사진:본지편집)

오늘날 우리는 HR 기술에서 전례 없는 수준의 혁신을 경험하고 있다. 이 같은 혁신이 진정한 ‘인적 혁명’을 가능토록 하고, 비즈니스가 시간, 재능, 에너지를 수익을 창출할 수있는 중요한 곳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AP의 인적자원 및 성과관리 솔루션인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 스위트에 적용될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디지털 비서(Digital Assistant)’ 기술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연례 인적자원(HR) 행사 ‘석세스커넥트 라스베가스 2018(SuccessConnect Las Vegas 2018)’에서 11일(현지시각) 공개됐다.

SAP 레오나르도 머신러닝 기술과 ‘SAP 코파일럿(SAP CoPilot)’ 봇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디지털 비서 기능은 보다 간편하고 개인화된 HR 서비스를 가능토록 하며, 사용자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음성 또는 문자메세지로 필요한 정보를 얻고 추가적인 액션을 취할 수 있다. 데스크탑 PC, 모바일 등 다양한 종류의 기기에서 모두 구동 가능하며, 슬랙(Slack),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등 타 플랫폼과의 호환 서비스도 제공된다.

디지털 비서는 일반 직원뿐만 아니라 HR 부서 관리자에게도 유용한 기능이다. HR 담당자는 디지털 비서를 통해 지능적이고 자동화된 서비스를 매우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규 채용에 대한 질문을 답변하고, 특정직원의 보너스 급여를 신속히 처리하며, 업무시간을 기재하는 일 등에서 디지털 비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미래 HR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친화적이고 지능형으로 발전할 것이며, 음성 및 문자메시지와의 상호작용 또한 더욱 쉬워질 것이다. 디지털 비서 기능은 사용자가 가정이나 직장 어디에 있든지 최신 기술을 쉽게 활용할 있도록 하여 HR 업무 전체를 쉽고 빠르며 보다 생산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디지털 비서는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