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휴먼 2.0’은 부상 치료에 적용되는 로봇공학, 인공기관에 사용되는 센서 기술, 자가치료 능력을 갖고 사람의 피부처럼 작동하는 전자 피부의 발전 등 흥미로운 주제를 다뤘다.

로봇의 외골격과 사지를 제어하는 뇌와 뉴런에 대해 별도 섹션을 마련해 이 기술이 직면한 무수한도전들을 살펴본다. 뇌 제어와 뉴런 제어에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현실로 만드는 최근 발전사항에 대한 글도 실었다.

제너레이션 로봇시리즈 최신 '휴먼 2.0(Human 2.0)’본문중에서 캡처
제너레이션 로봇시리즈 최신 '휴먼 2.0(Human 2.0)’본문중에서 캡처

전 세계에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유명 엔지니어 그랜트 이마하라(Grant Imahara)와 함께 수상 경력이 있는 마우저의 ‘협업을 통한 혁신’(Empowering Innovation Together)의 새로운 시리즈 ‘제너레이션 로봇’의 최신 전자책 '휴먼 2.0(Human 2.0)’을 발간됐다.

유명 엔지니어이자 마우저의 대변인인 그랜트 이마하라가 서문을 쓴 전자책 '휴먼 2.0’은 부상 치료에 적용되는 로봇공학, 인공기관에 사용되는 센서 기술, 자가치료 능력을 갖고 사람의 피부처럼 작동하는 전자 피부의 발전 등 흥미로운 주제를 다뤘다. 로봇의 외골격과 사지를 제어하는 뇌와 뉴런에 대해 별도 섹션을 마련해 이 기술이 직면한 무수한도전들을 살펴본다. 뇌 제어와 뉴런 제어에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현실로 만드는 최근 발전사항에 대한 글도 실었다.

본문 중에서
본문 중에서

전 세계에서 총 5편으로 제작된 제너레이션 로봇 시리즈에서 이마하라는 우리가 로봇을 대하고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는 엔지니어들, 기업, 그리고 기계들을 집중적으로 살핀다. 로봇 이론부터 공상과학소설처럼 실제 세상에서 로봇을 사용하는 방법, 우리가 동일한 인간과 로봇의 세상에서 길을 찾는 방식까지 로봇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할 예정인 '제너레이션 로봇 시리즈'는 마우저의 주요 공급사인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인텔(Intel®),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 몰렉스(Molex)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마우저의 케빈 헤스(Kevin Hess) 마케팅 부문 선임 부사장은 “제너레이션 로봇의 최신 전자책에는 로봇공학이 접목된 증강 인간 기술에 관한 최근 성과 및 잠재적 발전에 관해업계의 리더들이 작성한 흥미로운 글들이 실렸다."라며, "지난 전자책에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 가능성을 탐구했다. 이번 호에서는 로봇 부품을 인간에 직접 결합시켜 얻을수 있는 잠재적인 장점을 연구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5년 처음 시작한 협업을 통한 혁신 시리즈는 전자 부품 산업에서 가장 가시적이고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으로, 우주에서 3D 프린트 작동, 더 똑똑한 도시를 만드는 기술의이점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8년 마우저는 협업을 통한 혁신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에서 더 많은 혁신가들을 만나고 로봇이 인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집중 살펴보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제너레이션 로봇 시리즈 ‘휴먼2.0(Human 2.0)’(바로 보기)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