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투자증권 인수, 카카오톡서 주식 부동산 등 자산관리 가능

바로투자증권 홈페이지 캡처 및 본지 편집
바로투자증권 홈페이지 캡처 및 본지 편집

모바일간편결제업체인 카카오페이는 바로투자증권의 경영권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현재 온·오프라인 결제, 송금, 인증, 청구서, 멤버십 등 다양한 생활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는 카카오페이는 여러 금융 비즈니스를 폭넓게 모색해오다 바로투자증권 인수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008년 설립된 바로투자증권은 지난해 매출 573억 원, 영업이익 73억 원을 기록한 기업금융 특화 중소형 증권사로 다양한 금융 상품의 판매 및 중개, 금융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카카오톡 플랫폼 안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 등 자산 규모가 크지 않은 서민들도 소액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고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특히 은행, 카드사, 증권사 등 여타 금융권과 파트너십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카카오페이 플랫폼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살린 다양한 분야의 금융 서비스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넓힐 계획이며, 또 카카오의 AI기술력을 활용한 비대면 기반의 혁신적 자산관리 서비스도 구상하고 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이번 인수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 생활 금융 플랫폼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해온 카카오페이가 본격적인 금융 비즈니스로 나아가는 첫 행보”라고 강조했으며, 서경민 바로투자증권 대표는 “앞으로 사용자들이 국민 메신저로 자리잡은 카카오톡 기반으로 각종 금융투자상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 투자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자산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작년 4월 자회사로 독립한 이후 현재 2,300만 국민이 이용하는 생활밀착형 금융 비즈니스로 성장했으며 9월 월간 거래액 2조 원을 달성할 정도로 빠르고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