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트위드, NDT 검사시설디지털방사선투과 'Nadcap' 인증
그린 트위드, NDT 검사시설디지털방사선투과 'Nadcap' 인증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8.10.0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D와 3D 이미징을 제공해 상세한 공정 검증, 손상허용 규정, 기하학적 측정, 생산 결함 감지 등을 지원
사진은 Xycomp DLF 브라켓(사진:그린트위트)
사진은 Xycomp DLF 브라켓(사진:그린트위트)

고성능 열가소성 플라스틱 복합재, 씰 및 엔지니어드 부품을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 그린 트위드(Greene Tweed)의 비파괴검사(Non-Destructive Test, NDT) 연구소가 최근 디지털 검출기(Digital Detector Array,DDA)를 활용한 복합재의 NDT 검사시설디지털방사선투과(Testing Facility Digital Radiography)에 대한 미국우주항공산업 특별공정 관리프로그램(National Aerospace and Defense Contractors Accreditation Program 이하, NADCAP) 심사를 완료했다고 5일(현지시각) 밝혔다. 이 표준을 달성하기 위해 그린 트위드의 품질 부서는 Nadcap 인증의 엄격한 규정에 대한 까다롭고 포괄적인 심사를 완료했다.

이번 Nadcap 인증을 통해 상용 항공기용 복합 하드웨어 생산제품의 사내 DDA NDT를 수행할 수 있게 됐으며, 그린 트위드는 초음파와 같은 기존의 NDT 방식으로는 평가가 불가능하거나 실용성이 없다고 입증된 복잡한 형태의 복합재를 위해 Xyscan®이라는 복잡한 구조 복합재용 NDT 기능을 개발 및 구현했다. Xyscan®은 2D와 3D 이미징을 제공해 상세한 공정 검증, 손상허용 규정, 기하학적 측정, 생산 결함 감지 등을 지원한다.

이 인증을 통해 그린 트위드는 복합소재 부품에 대한 신제품 개발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보다 까다로운 생산제품 규정에 대비한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규 항공기에 사용되는 복잡한 형태의 복합재 부품의 생산율 증가를 충족하도록 회사의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그린 트위드는 고기능 탄소섬유 강화 열가소성 소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Xycomp® DLF® 복합형 부품을 생산하며 금속을 대체해 중량 감소, 부품 통합, 내식성 및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Xycomp® DLF® 복합재는 현재 수많은 주요 상용 항공기 모델에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