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AI Dapp 상용화 오픈, 딥러닝 위한 GPU 서비스 제공
세계 최초 AI Dapp 상용화 오픈, 딥러닝 위한 GPU 서비스 제공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8.10.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아이크립토, GPU 분산처리 기술을 마이닝 풀에 적용, 마이닝 풀이 보유한 대량의 GPU를 AI개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으로 연결하는 기술을 제공
AIC Deep Learning 홈페이지 캡쳐
AIC Deep Learning 홈페이지 캡쳐

인공지능 블록체인 프로젝트 AI CRYPTO(AIC)가 세계 최초로 AI를 사용한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을 상용화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인공지능 회사들은 AIC Deep Learning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AI CRTYPTO는 GPU 분산처리 기술을 마이닝 풀에 적용하여 마이닝 풀이 보유한 대량의 GPU를 인공지능 개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으로 연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딥러닝을 위한 GPU는 매우 높은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고, 같은 GPU를 사용하는 마이닝풀의 수익은 매우 낮은 상황이다. 현재는 이 가격의 차이가 무려 50배 이상 나고 있다. 따라서 딥러닝 개발회사에게는 낮은 가격으로 GPU를 제공하고, 마이닝풀에는 더 높은 수익을 줄 수 있다.

현재까지의 개발 성능으로는 글로벌 기업 아마존 AWS에서 서비스하는 AI 딥러닝 서비스와 비교하여 1/10의 가격 경쟁력과 더 빠른 시간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AIC Deep Learning은 이미 10만대 이상의 GPU를 확보하고 서비스를 하고 있다. AIC는 독자적인 기술을 인정받아 신한데이터시스템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 또한 AI, 가상현실(VR), 핀테크 등의 20여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였다. 딥러닝을 위한 GPU 서비스 시장은 이미 큰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어서 2018년 현재 20억 달러(약 2조 3천억원) 정도이고, 2023년에는 70억 달러(약 8조원) 규모로 성장할 예정이다.

한편 에이아이크립토는 전세계 10만명 이상의 참여자 및 투자자들이 가입한 개발 프로젝트인 AIC는 거래량 세계 1위 거래소인 Bitforex에 최초로 상장될 예정이며,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 생태계를 구현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AI Crypto 생태계를 통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