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전략학회,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인 데이터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확산 되었으나 실행을 위한 전략적 접근이 제한적인 현실 속에서, 데이터 인력 양성 등의 인프라가 산업의 혁신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부와 산업이 전략적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한국데이터전략학회(KDSS, 회장 김경민 이화여대 교수)는 25일 페럼홀(을지로 입구)에서 정부와 학계,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 데이터가 만드는 혁신 성장’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인 데이터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확산 되었으나 실행을 위한 전략적 접근이 제한적인 현실 속에서, 데이터 인력 양성 등의 인프라가 산업의 혁신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부와 산업이 전략적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다. 

프로그램
프로그램

또한 이번 포럼에서는 산·학·관이 협력적으로 미래 4차 산업혁명의 성공적 성취를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표될 예정이다. 포럼을 마련한 김경민 회장은 “이번 포럼에서는 산·학·관이 협력적으로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토론한다”고 강조했다. 포럼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한국데이터전략학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