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디바이스에 사이버 보호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커넥티드 디바이스에 사이버 보호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8.10.19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부팅, 완벽한 하드웨어 격리, 하드웨어 암호화 가속기 지원 추가로 보호기능 강화 및 유연성 향상
사진:MCU(STM32L5) 소개 영상 캡처
사진:MCU(STM32L5) 소개 영상 캡처

IoT 기기는 인텔리전스와 성능이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완벽한 보안 기능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전력에 민감한 커넥티드 기기에 우수한 사이버 보호기능을 제공하는 Arm Cortex-M33 코어 기반의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19일 출시했다. MCU(STM32L5) 시리즈는 Arm의 TrustZone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을 통합해 소형 기기의 보안 기능을 강화하는 Cortex-M33을 내장함으로써 유연한 소프트웨어 격리, 보안 부팅, 키 스토리지, 하드웨어 암호화 가속기 등 보다 향상된 기능들이 추가된 것이다.

또한, 코인 셀이나 에너지 하베스팅으로 전원이 공급되는 기기에 풍부한 기능과 탁월한 성능, 긴 런타임 등을 제공해준다. 셧다운 모드에서 33nA만을 소모하고, EEMBC ULPBench에서 402 ULPMark-CP를 달성한 새로운 MCU 시리즈는 이전 STM32L 시리즈에서 검증된 어댑티브 전압 스케일링 및 실시간 가속, 전력 게이팅, 다양한 저전력 동작 모드와 같은 저전력 기법에 대한 ST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구현되었다.

이는 STM32L5는 TrustZone과 추가 맞춤형 보호 기능을 갖춰 소형 IoT 기기의 사이버 보안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안정화시킬 수 있으며, 이 디바이스는 ST의 독보적인 에너지 절감 기술과 풍부한 커넥티비티, 스마트 디지털 및 아날로그 주변장치도 갖추고 있어 최첨단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을 선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디지털 및 아날로그 주변장치와 CAN FD, USB Type-C™, USB PD(Power Delivery)와 같은 컨슈머 및 산업용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STM32L5 MCU는 산업용 센서 또는 제어, 홈 자동화 기기, 스마트 계량기, 피트니스 트래커, 스마트 워치, 의료용 펌프, 계량기 등 다양한 제품에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STM32L5 시리즈는 현재 샘플로 공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