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니버에서도 AI 파파고 앵무새 만난다
쥬니버에서도 AI 파파고 앵무새 만난다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8.10.19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쥬니버 앱 내 ‘파파고 키즈’ 메뉴 신설... 실시간 대화 번역 기능도 추가
쥬니버X파파고키즈 홈페이지 캡처
쥬니버X파파고키즈 홈페이지 캡처

이제 쥬니버 앱에서도 ‘파파고 키즈’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단어 카드 콘텐츠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사용성을 고려한 실시간 대화 번역 기능도 새롭게 19일부터 추가된다. 파파고 키즈는 3-7세 아이들이 기초적인 외국어 단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유아용 단어 학습 서비스로, 올해 2월 파파고 앱 내에 출시됐다. 동물, 과일, 숫자 등 다양한 주제별로 구성된 단어 카드를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의 4개 언어로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쥬니버 앱에 ‘파파고 키즈’ 메뉴가 신설되면서,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고도 아이들을 위한 언어놀이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볼 수 있게 됐다. 파파고 키즈는 출시 이후 콘텐츠가 꾸준히 확대돼, 현재는 27개 주제에 대해 294개의 단어 카드가 제공되고 있다.

쥬니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파파고 대화하기’ 기능도 새롭게 추가된다. 쥬니버 앱 내의 파파고 키즈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아이가 하는 말을 영어, 중국어, 일본어의 3개 국어로 번역해준다. 아이들이 앵무새 캐릭터와 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언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친근한 디자인과 말투를 적용했으며, 아이들이 듣기 편하도록 말하는 속도도 천천히 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