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BNK금융그룹, 동남권 창업생태계 조성 위해 힘쓴다
UNIST-BNK금융그룹, 동남권 창업생태계 조성 위해 힘쓴다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8.10.30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상호 동반성장을 꾀함은 물론 지역과 국가 경제성장에 이바지 하겠다.
협약식 전경으로 정무영 UNIST 총장(오른쪽)과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왼쪽)(사진:UNIST)
협약식 전경으로 정무영 UNIST 총장(오른쪽)과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왼쪽)(사진:UNIST)

UNIST(총장 정무영)과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이 동남권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혁신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신성장 동력을 이끌어내기 위한 협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UNIST와 BNK금융그룹은 30일 UNIST 대학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UNIST-BNK금융그룹 간 혁신기술기반 스타트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UNIST에서 만든 혁신기술로 창업한 스타트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상호 동반성장을 꾀함은 물론 지역과 국가 경제성장에 이바지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편 협약을 기반으로 UNIST는 성장이 기대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창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BNK금융그룹은 이렇게 활성화된 창업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스타트업 투자, 자금조달 및 IPO 등 종합 금융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런 협력 관계를 통해 UNIST에서 발굴한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스타트업들은 초기 자금조달, 전문가 멘토링과 금융서비스 지원, 후속 자금투자까지 성장과정 전체에 있어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