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정상의 글로벌 펀드를 주 투자자로 하여 20억 달러가 넘는 금액의 시리즈 C 펀딩을 확보

쿼너지의 플래그십 제품 S3 자동차용 반도체 LiDAR(사진:쿼너지)
쿼너지의 플래그십 제품 S3 자동차용 반도체 LiDAR(사진:쿼너지)

 

라이더(LiDAR) 센서와 스마트 센싱 솔루션 개발 및 제조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가 세계 정상의 글로벌 펀드를 주 투자자로 하여 20억 달러(약 2조 3천억원)가 넘는 금액의 시리즈 C 펀딩을 확보했다고 30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시리즈 C 파이낸싱은 회사가 계획한 현금흐름 및 경상 손익분기점 범위를 훨씬 넘어서게 하고, 회사의 기업공개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게 해준다. 

쿼너지 시스템즈는 광학, 포토닉스, 광전자공학, AI 소프트웨어, 컨트롤 시스템 등 분야에 걸쳐 수십 년에 걸친 경험에 근거하여 2012년에 설립됐다. 실리콘밸리의 중심인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쿼너지는 스마트 센싱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3D 공간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및 처리, 물체 탐지, 확인, 분류, 추적 기능 등을 담당하는 라이더 센서와 감지 소프트웨어를 개발 제작하는 글로벌 회사이다.

최근 쿼너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어 수익이 급격이 늘어나고 있으며 구매예약은 예상을 훨씬 웃돌고 있다. 또한 제품 및 소프트웨어 개발은 빠른 속도로 진전되고 있다. 회사의 S3 반도체 센서 주문량은 올해 발주 분을 모두 채웠으며 ,급속히 진전되고 있는 혁신으로 옥외 환경에서의 S3 시야(FoV)와 적용범위가 지속적으로 넓어지고 있다. 

특히 7개의 인가 받은 특허와 8개의 출원 중인 특허가 입증하듯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가장 풍부한 경험을 자랑하는 라이더(LiDAR) 팀이 이끄는 쿼너지는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보안, 산업 자동화 및 3D 맵핑 등 다양한 응용제품에 사용되는 고품질 저비용의 소형 반도체 라이더 개발 분야를 개척해오고 있다. 쿼너지는 2017년도 말 이래 실리콘 밸리의 완전 자동생산 라인에서 연간 100만대의 반도체 센서 생산능력을 유지해오고 있다. 이번 파이낸싱이 완료되면 회사의 자본 준비금이 더욱 늘어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스마트 센싱 솔루션의 혁신 및 상업화를 가속화하고 초대형 생산 시설의 건설을 촉진하게 된다고 한다.

한편 올해 초 이후, 쿼너지는 여러 가지 상과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예컨대,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가 수여하는 자동차 및 컴퓨터 통신 분야의 연례 베스트 소비자 제품 상, 실리콘 밸리 상공회의소(Silicon Valley Chamber of Commerce)가 매년 수여하는 상 중 우수 혁신 라이더 센싱 기술(Outstanding Innovation in LiDAR Sensing Technology) 상을 수상했고 이어 ISO 9001: 2015 인증과 반도체 센서 생산에 대한 IATF 19649 자동차 생산 인증을 받았는데 이는 회사의 주력 제품인 자동차용 S3 라이더 대량생산에서 이룬 큰 도약을 인정한 것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