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MIPI C-PHY·D-PHY 분석기 출시로 모바일 디스플레이·카메라 및 ADAS 개발 가속화 및 강력한 싱글 플랫폼 Envision X84 프로토콜 분석기는 C-PHY 또는 D-PHY 통해 MIPI CSI-2 및 MIPI DSI-2 지원

Envision X84 프로토콜 분석기(사진:텔레다인)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인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모바일 디스플레이와 카메라를 위하여 복잡한 이미징 및 탐지 시스템의 개발을 지원하고 문제 해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설계된 유연하고 강력한 분석기인 신제품 Envision X84 프로토콜 분석기를 11일(현지시각) 출시했다. 

강력한 단일 플랫폼 Envision X84는 MIPI C-PHY/D-PHY 및 MIPI Camera Serial Interface(CSI-2)/MIPI Display Serial Interface)를 모두 지원하며, 이전에 사용 가능했던 것보다 더 많은 설계 유연성, 제어 및 편의성을 디바이스 디자이너 및 시스템 통합업체에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분석기이다. MIPI 인터페이스와 버스는 디바이스와 시스템의 카메라와 모바일 디스플레이 모두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MIPI CSI-2는 고성능 비디오(1080p, 4K, 8K 이상) 및 고해상도 사진을 지원하며 차량 환경에서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위한 카메라 이미지를 전송하는 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MIPI DSI-2는 초고화질(4K 및 8k)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스마트폰, 태블릿, AR/VR 헤드셋, 커넥티드카 등 장치에 칩과 디스플레이 간의 물리적 연결을 지정한다. MIPI C-PHY 및 D-PHY 버스는 디스플레이와 카메라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연결하는데 높은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설계 및 테스트 엔지니어 그리고 시스템 통합업체는 Envision X84 분석기를 사용하여 카메라와 이미지 센서용 MIPI CSI-2 및 모바일 디스플레이용 MIPI DSI-2의 성능과 적합성을 테스트할 수 있다. Envision X84 프로토콜 분석기는 특히 C-PHY와 D-PHY가 동일한 칩에서 구현되는 경우 모바일 장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및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완벽한 C-PHY 및 D-PHY 캡처 기능을 갖춘 Envision X84 프로토콜 분석기는 3Gsym(24Gbps)에서 최대 3개의 C-PHY 레인과 2.5Gbps 또는 10Gbps 에서 최대 4레인의 D-PHY 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MIPI CSI-2 및 MIPI DSI-2 프로토콜에 대한 지원이 포함되며,  Envision X84는 모바일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환경에 가장 유연하고 강력한 분석기로, PHY 레벨부터 저전력 모드및 읽기/쓰기 를 포함한 프로토콜 레벨 이벤트 까지 프로토콜 검사를 수행한다. 자세한 디버깅을 위해 복잡한 이벤트 기반 트랜잭션 캡처와 2.5ns 이벤트 타이밍 분해능이 결합된다. 이 시스템은 모든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패킷 유형 및 데이터 형식은 물론 명령 및 비디오 모드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