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글로벌 상용차 업계에 휠 엔드 시스템을 공급하는 선도 업체인 애큐라이드 코퍼레이션(Accuride Corporation)의 사장 겸 CEO로 재직했다

델파이는 1월 7일자로 리처드 다우치(RICHARD F. DAUCH)를 회사의 새로운 최고 경영자로 임명(사진:델파이)
델파이는 1월 7일자로 리처드 다우치(RICHARD F. DAUCH)를 회사의 새로운 최고 경영자로 임명(사진:델파이)

델파이 테크놀로지스(Delphi Technologies) 이사회는 2019년 1월 7일(현지시각)자로 리처드 다우치(RICHARD F. DAUCH)를 회사의 새로운 최고 경영자로 선임했다. 다우치(57)는 지난해 10월 5일부터 임시로 CEO를 맡고 있던 하리 N 네어(Hari N. Nair)의 후임이다.

다우치는 자동차 및 상업용 차량 산업의 경험을 갖춘 검증된 임원이다. 2011년 2월부터 그는 글로벌 상용차 업계에 휠 엔드 시스템을 공급하는 선도 업체인 애큐라이드 코퍼레이션(Accuride Corporation)의 사장 겸 CEO로 재직했다. 이전에는 항공 우주, 자동차, 대형 트럭, 산업 및 비 자동차 운송 시장의 패스닝(Fastening) 솔루션 공급 업체인 어큐먼트 글로벌(Acument Global Technologies)의 사장 겸 CEO로 재임했었다.

다우치는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및 전기 추진 솔루션의 업계 선두 포트폴리오를 전세계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델파이 기술팀의 일원으로 함께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 선도적인 기술의 리더십과 독립적인 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해 고객 및 주주들에게 더욱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글로벌 팀을 기대한다”며 “이사회의 지원과 리더십 팀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장기적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일관된 전략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처드 다우치는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에서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웨스트포인트(West Point)의 미국 육군 사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7년 동안 미 육군 장교로 복무했다. 그는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서 경영 및 엔지니어링 석사 학위를 받았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