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새로운 '지능형 개인 비서' 서비스 탑재
BMW, 새로운 '지능형 개인 비서' 서비스 탑재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01.1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의 습관과 선호도를 학습하고 좌석 난방이나 자주 가는 목적지와 같은 설정에 익숙해지며,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해 무선으로 수행되는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등 이동성 요구를 관리하고, 하루를 설계하는 등
BMW, 새로운 '지능형 개인 비서' 서비스 탑재(사진:BMW)

지능형 개인 비서(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는 이미 차량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그 다양한 기능은 폭넓게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3월부터 BMW는 새로운 지능형 개인 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내 차량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과 "내 운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BMW 지능형 개인 비서는 기본적으로 음성 명령 "헤이 BMW"로 발화 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디지털 개인 비서와 달리 "철수야" 또는 "순이야" 등의 특정 이름을 부여할 수도 있다.

특히 지능형 개인 비서에는 자동차 기능을 잘 알고 설명하고 안내할 수 있는 BMW 전문가에 언제든지 조언 받을 수 있다. 또 주차 공간을 찾을 수 있으며, 일상생활을 위한 지능형 디지털 가이드로서, 매일 일정을 계획하고, 개인 캘린더 및 할 일 목록을 관리하고, 제안하고,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처리한다.

이밖에 BMW 지능형 개인 비서는 운전자의 습관과 선호도를 학습하고 좌석 난방이나 자주 가는 목적지와 같은 설정에 익숙해지며,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해 무선으로 수행되는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등 이동성 요구를 관리하고, 하루를 설계하는 등 차량을 넘어 복잡한 일상작업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