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운영 센터 개설로 엑센츄어의 최신 디지털 기술로 금융, HR, 조달, 판매 및 마케팅과 같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지능형 운영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후쿠오카의 지능형 운영 센터(사진:엑센츄어)
후쿠오카의 지능형 운영 센터(사진:엑센츄어)

액센츄어(Accenture)가 일본 시장 확대를 위해 규슈(九州)에 있는 후쿠오카(Fukuoka) 현에 '지능형 운영 센터(Intelligent Operations Center)'를 27일 개설했다. 후쿠오카는 2014년 개설된 쿠마모토(Kumamoto) 센터와 함께 큐슈의 두 주요 위치 중 하나로 새로운 엑센츄어 지능형 운영 센터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BPS)와 기업 고객의 혁신을 주도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에 개설된 엑센츄어 후쿠오카 센터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인공지능(AI)은 물론 특정 산업 및 회계 프로세스를 포함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비롯한 디지털 및 자동화 기술 등에 전문성을 갖춘 엑센츄어의 전문가들과 금융, HR, 조달, 판매 및 마케팅과 같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지능형 운영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후쿠오카의 지능형 운영 센터
후쿠오카의 지능형 운영 센터

한편 개설된 후쿠오카 센터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원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개발 및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Accenture Studio’, 디지털 솔루션의 설계 및 제작, 업계 솔루션 시연 및 확장을 위한 ‘Accenture Innovation Center’와 엑센츄어의 혁신적인 산업화를 위한 ‘Accenture Delivery Center’ 등의 세 가지 기능을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50 개 이상의 지점에서 탁월한 네트워크를 통해 신 IT의 역량을 발휘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