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와이어 데브커넥트, 기존 마켓플레이스를 보완하여 선도적 솔루션에 추가되는 ‘접속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부가 소프트웨어

손해보험(P&C) 업계를 위한 플랫폼 제공업체인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가 활성화되고 있는 자사의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를 보완하는 생태계 개발자 환경인 ‘데브커넥트(DevConnect)’를 출시한다고 14일(현지시각) 발표했다. 

가이드와이어 ‘데브커넥트’는 가이드와이어의 파트너커넥트 솔루션(PartnerConnect Solution) 파트너들이 가이드와이어 인슈어런스플랫폼(Guidewire InsurancePlatform™) 제품에 대한 추가 제품을 개발하는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s)에 추가되는 툴,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비즈니스 서비스, 문서 등을 제공한다. ‘데브커넥트’를 통해 개발된 인슈어런스플랫폼의 부가 소프트웨어(add-ons)는 보험업체들이 혁신적인 솔루션에 빠르게 접근하게 하여 사업을 더 잘 운영하고 성장시키며 차별화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가이드와이어는 보험업체들이 ‘데브커넥트’ 기반 부가 소프트웨어를 찾아서 더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개선하는 등 능률적인 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게 기능을 향상시킨 마켓플레이스도 발표했다. 이것은 보험업체들이 제3자 제품과 가이드와이어의 핵심 시스템을 순조롭게 결합할 수 있게 하는 전략적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이드와이어 ‘데브커넥트’는 솔루션 제공업체들이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게 한다. ▶보험업체 운영의 핵심에 있는 가이드와이어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자신들의 혁신적인 역량과 서비스를 순조롭게 표면화 한다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의 복잡한 구체적 사항을 학습하지 않고도 전용 개발 및 시험 환경 안에서 부가 소프트웨어를 더 빠르게 개발한다 ▶가이드와이어 제품의 다양한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보험 업체들에게 순조롭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스템 구성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충실한 업그레이드를 보장한다. 

바르달라이에 총괄은 “데브커넥트는 솔루션 제공업체들이 인증된 부가 소프트웨어를 더 쉽게 개발하고 마켓플레이스에서의 경험을 향상시킴으로써 보험업체들이 원하는 부가 소프트웨어를 더 쉽게 찾고 평가하며 설치할 수 있게 한다. 이것이 진정으로 가이드와이어 마켓플레이스를 차별화하는 점”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