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익시아, 스케일러블 5G UE 에뮬레이션 솔루션 출시
키사이트 익시아, 스케일러블 5G UE 에뮬레이션 솔루션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3.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Xair3 플랫폼, 기능 및 성능 테스트를 위한 풀 스택 5G 사용자 에뮬레이션 제공
키사이트 Xair3 플랫폼
키사이트 Xair3 플랫폼

키사이트 익시아 솔루션 그룹이 스케일러블(Scalable) 5G UE(User Equipment)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출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와 솔루션 제공업체가 디바이스 및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레이턴시(latency), 신뢰성, 초고속 광대역 서비스에 대한 고객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도록 엔드 투 엔드 5G 기지국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이미 5G 시장은 3월에 출시될 최초의 5G 디바이스에 대한 준비는 마쳤지만, 서비스 제공업체와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최신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 스택을 통해 5G NR RAN 기능성을 검증할 방법이 필요하다.

5G RAN 테스트:엔드 투 엔드 (end-to-end)에서 5G RAN의 유효성을 검사하기 위해 대규모의 상태 기반 UE 트래픽 시뮬레이션 시연화면
5G RAN 테스트:엔드 투 엔드 (end-to-end)에서 5G RAN의 유효성을 검사하기 위해 대규모의 상태 기반 UE 트래픽 시뮬레이션 시연화면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부문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키사이트는 주요 업계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하며, 5G NR 디바이스 검증을 위한 3GPP 표준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키사이트는 GCF와 PTCRB 테스트 검증 분야 모두에서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며, “전체 무선 주파수 및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를 위한 키사이트 5G 솔루션으로 모바일 에코시스템은 3GPP에 정의되고 GCF 및 PTCRB 인증 제도에 채택된 최신 5G NR 표준을 통해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키사이트의 5G UE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기능적인 계층별 테스트와 부하, 스케일, 성능 테스트를 제공하는 강력한 테스트 제품인 XAir3 플랫폼이 강점이다. XAir3는 XAir2 4G LTE-Advanced UE 에뮬레이션플랫폼의 후속작으로, 비독립형(NSA)과 독립형 (SA)모드, sub-6 GHz 및 mmWave 무선, xRAN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는 용량 테스트를 수행하고 셀 스루풋을 분석하며 음성 및 비디오품질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실험실에서 실제 디바이스 없이 단일 툴(single tool)로 서비스 롤 아웃 전, 후와 중간에 광범위한 이동성 시나리오를 모델링 할 수 있다.

키사이트 익시아 솔루션 그룹의 사장 마크 피어포인트(Mark Pierpoint)는 “업계에는 복잡한 네트워크 구성과 실제 가입자(real subscriber) 행동을 시뮬레이션하는 스케일러블하고 유연한 UE 에뮬레이션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키사이트의 XAir3 UE 플랫폼은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와 서비스 제공업체가 5G에 대한 광범위하고 까다로운 요구 사항과 다양한 구성을 테스트하여 제품 및 서비스가 5G에 기대되는 낮은 대기 시간, 뛰어난 신뢰성, 대규모의 빠른 속도 등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