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학생들이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 가능하며, 우승자와 우승팀에게는 최대 50,000달러의 상금과 소속 대학에는 50,000달러 상당의 키사이트 테스트 장비가 기증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2050년 쯤 지구는 상상조차 어려운 수준으로 변하게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전 세계 인구의 2/3가 도시에서 생활하게 되며 일상 생활에서 유해한 환경에 노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50억 명이 넘는 인구가 물 부족으로 고통받게 될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에 대한 크고 작은 획기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차세대 엔지니어를 찾는 행사가 열린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저전력 IoT 혁신을 위한 흥미롭고 참신한 설계를 공모하는 “키사이트 IoT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 대회는 전 세계 학생들이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 가능하며, 우승자와 우승팀에게는 최대 50,000달러(약 5천 9백만원)의 상금과 소속 대학에는 50,000달러(약 5천 9백만원) 상당의 키사이트 테스트 장비가 기증된다.

 

특히 우승을 위해서는 스마트 센서를 사용해 혼잡한 도시 속 생활의 질을 개선하는 방법 또는 깨끗한 용수 확보를 위해 수도를 지능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전자 산업 제품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제너럴 매니저인 크리스토퍼 케인(Christopher Cain)은 “전자 설계에서 정밀한 센서 성능, 데이터 수집, 지속성, 확장성 사이 최적의 균형점을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며, 도시와 수중 환경을 고려할 때 더욱 어려운 작업이다”며, “이러한 까다로운 환경에서 IoT 센서에 지속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다이나믹한 전력 활용 및 긴 배터리 수명의 혁신이 필요하고, 이를 통해 전 세계 수십억의 사람들의 미래가 더 밝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아래는 행사 안내 영상)

한편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저전력 IoT 설계 아이디어를 문서 및 동영상으로 2019년 5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결선 진출자는 2019년 6월 26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IoT 이노베이션 챌린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행사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