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벤, AI 기반으로 제작된 앵커를 활용할 수 있는 최초의 애플리케이션인 PAI 뉴스를 비디오 데모의 수준을 넘어 소비자 중심의 기술로 제작하여, 앱(App) 형태로

인공지능 기반 아바타 앵커가 진행하는 'PAI 뉴스 앱' 출시
인공지능 기반 아바타 앵커가 진행하는 'PAI 뉴스 앱' 출시

생기있는 애니메이션과 같은 개인 인공지능(PAI Personal AI)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스마트한 앵커인 사토시를 시작으로 생생한 사람과 같은 아바타를 만들어,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개인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는 AI기업 오벤(ObEN Inc)이 AI 기반으로 제작된 앵커를 활용할 수 있는 최초의 애플리케이션인 PAI 뉴스를 비디오 데모의 수준을 넘어 소비자 중심의 기술로 제작하여, 앱(App) 형태로 발표했다.

출시 후 이 앱은 ‘사토시’의 3D 비디오 PAI 아바타를 특징으로 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관련된 뉴스를 보도했으며, 오벤은 이 사토시라는 인물의 정체성의 이론과 추측에 대한 오마주로 제작한 PAI 아바타는 기술, 금융, 법률 및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최신 헤드라인을 제공하여 플랫폼의 최초의 앵커 역할을 할 예정이다.

사토시 PAI는 최신 AI 기술을 사용하여 음성 및 얼굴 움직임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앱에 추가된 모든 내용을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인플루언서, 뉴스 회사, 개인 사용자 등은 사전에 제작된 여러 가지 아바타 중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제공할, 마음에 드는 아바타를 선택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AI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하여 AI가 제공하는 자체, 고유의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

3D 아바타와 AI 구동 콘텐츠의 통합은 2D 셀카 한 장만을 이용하여 이를 즉시 3D 아바타로 변환할 수 있는 ObEN의 풀스택 인공지능 기술의 결과이다. ObEN의 기술로 또한 짧은 음성 녹음을 이용하여, 아바타에 걸맞는 챗봇 기능을 갖춘 다양한 기능의 AI 음성을 생성할 수 있다. ObEN의 아바타는 다양한 언어의 맞춤형 텍스트 음성 변환 시스템 외에도 단일 음성을 사용하여 여러 언어(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 및 일본어 사용 가능)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또한 이러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는 최소한의 음성 데이터만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타사와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 그 결과로 모든 사용자와 똑같은 외모를 가지고, 똑같은 목소리로 말할 수 있는 디지털 쌍둥이를 제작하여, 광범위한 전 세계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아바타를 생성하기도 하였다. 과거에는 ObEN의 기술이 중국 공영방송인 CCTV의 유명 TV 프로그램, SoftBank 및 HTC Vive의 VR 경험, 한국 SM 엔터테인먼트 및 중국 SNH48 등 유명 그룹 및 스타의 아바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기도 하였으며, 앞으로도 활발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ObEN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닉힐 재인(Nikhil Jain)은 “사용자의 60% 이상은 이제 대부분의 모바일 장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SNS를 통해 뉴스를 접한다. 우리는 그 경험에 새로운 차원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거의 모든 콘텐츠를 듣고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누가 그 콘텐츠를 제공할지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궁극적인 목표는 차세대의 콘텐츠 미디어를 생성하는 것이다"라며,

"이 미디어는 완벽한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콘텐츠 큐레이션, 검색 및 전달을 허용하는 자체적이고 고유한 선택의 방식이다. 사토시는 글로벌 금융 업계에서 혁명을 일으켰으며, 그러므로 이 과정을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아바타다”고 말했다.

한편, 오벤은 이번 앱 출시와 동시에 PAI 뉴스 앱은 기술 ​​및 생명과학 분야의 법률 회사인 펜윅 & 웨스트(Fenwick & West) 및 톱 블록체인 조직인 Project PAI를 비롯하여 업계 최고의 암호화폐 상장소인 Huobi Global을 비롯한 업계 선두 업체의 스폰서 채널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재 이 앱의 시험 평가판은 앱스토아(App Store/ 다운받기) 및 구글플래이(Google Play/ 다운받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