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R∙VR∙보안∙게임∙미디어 등에서 스타트업 선발해 육성한다
SK텔레콤, AR∙VR∙보안∙게임∙미디어 등에서 스타트업 선발해 육성한다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5.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까지 접수 최대 15개사 선발…내외부 전문가들이 스타트업에 필요한 노하우 지원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SK텔레콤이 AR∙VR∙보안∙게임∙미디어 등 5개 분야에서 최대 1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육성하는 ‘트루이노베이션 5GX 엑셀러레이터(True Innovation 5GX Accelerator)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SK텔레콤은 6월 30일까지 스타트업의 접수를 받으며, 7월 제안서 심사-인터뷰 심사-PT 심사를 거쳐 최대 15개팀을 선발하고, 8월부터 4개월동안 코칭 및 기술지원, 멘토링 기간을 거쳐 11월 말에 스타트업들이 서비스를 런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사무공간과 테스트 단말 등을 지원받게 되며, SK텔레콤 직원들로부터 기술지원과 사업 협력 가능성 등을 따져보는 사내 멘토링 과정을 거치게 되며, 벤처캐피탈 등 사외 전문가들이 참여해 스타트업들이 가장 부족함을 느끼면서도 동시에 스타트업 점프의 발판이 되는 사업전략과 외부 투자유치 등 실무형 노하우를 가르친다. 이밖에도 법무와 마케팅, 세무, 특허 등 8개 커리큘럼 과정도 운영한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들이 벤처캐피탈 등의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 기관과 민간 엑셀러레이터 및 대학 등과 연계를 적극 지원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올해 들어 AI 누구(NUGU)와 모빌리티 분야에서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런칭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신청하려는 스타트업은 행사홈페이지(www.true-inno.com/5GX)에서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