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대학입학 상담하는 '새봇' 서비스 오픈
와이즈넛, 대학입학 상담하는 '새봇' 서비스 오픈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6.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넛은 아주대학교 입학처 챗봇 도입으로 휴일 없이 실시간으로 모바일 메신저 통해 답변
-
와이즈넛 인공지능 챗봇 '새봇'의 상담

인공지능 챗봇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21일 2020년 대학입학 수시모집요강이 공개되면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문의가 폭주함에 따라 상담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공지능 챗봇 '새봇'을 아주대학교 입학처에 서비스 오픈했다.

새봇은 주말과 휴일에 상관없이 24시간 365일 언제나 대학 수시모집 관련 문의를 자동으로 응대하여, 상담이 길어질 경우 문의자들은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가장 문의가 많은 수시 입학 모집요강 전체 데이터, 전년도 전형별 입시결과 데이터, 아주대 입학관련 데이터와 FAQ 데이터를 기반하여 답변하여 추가 및 변경되는 입시 정보에 대해서도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수시를 준비중인 수험생이 "전형별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싶다"라고 하면 "모집요강에 대해 알고싶은 전형종류를 선택해볼래요?"등의 재질문을 통해 수험생에게 구체적 정보를 추가 확인하여 전형별 최신 상세 정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는 형식이다. 

아주대학교는 챗봇 도입으로 수시 모집 기간 동안 과중되었던 입학처 담당자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고, 업무 시간 외에도 방대한 모집요강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언제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받아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기획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새봇'은 와이즈넛의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구축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되어있다"며 "와이즈넛은 수시뿐만 아니라 정시/편입학 등과 재학생 및 졸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 교육분야 챗봇 도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