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대응, AI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전략 세미나 개최된다.
옴니채널 대응, AI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전략 세미나 개최된다.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7.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허브가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사진은 지난 세미나 전경)
세미나허브가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사진은 지난 세미나 전경)

세미나허브는 오는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AI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LG CNS, 마이크로소프트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업과 개인 소비자 간  커뮤니케이션이 다양해지고 있고 또 소비자들이 모든 채널에서 신속한 해결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 및 클라우드 활용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컨택센터가 국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

그동안 컨택센터는 최근 인공지능 도입으로 기능이 급진적으로 향상되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진화하는 인공지능 기술은 콜센터 운영 모델의 대 전환을 요구하고 있고, 기업에게는 혁신적인 과제가 되고 있다.

가트너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오는 2020 년까지 고객 상호 작용의 최대 85 %가 인간의 개입 없이 관리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또 올해 1조 9010억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 923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런 상황을 감안 이번 세미나의 오전 세션에는 AI 스마트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전략, AI 음성 어시스턴트 기반 커넥티드 솔루션과 고객경험,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AI가 만드는 컨택센터와 고객 경험 사례 및 미래에 관해 발표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AI 챗봇 도입한 비대면 고객상담 채널 사례,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AI 감성지능 기술 및 사업 사례 등으로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