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Qrator시연 화면
X-Qrator시연 화면(사진:위앤아이 홈페이지 캡처)

위앤아이(대표 박종훈)는 AI기반 동영상·이미지 판독 및 추적시스템 'X-Qrator'를 발표했다.

AI 기반 이미지·동영상 인식 추적시스템인 X-Qrator는 이미지 인식, 동영상패턴 예측, 얼굴 및 사물 인식, CCTV관제, 스마트시티 등과 관련한 신규프로젝트나 고도화에 매우 필요한 솔루션이다.

AI 플랫폼인 arken.ai 기반으로 이미지, 동영상 학습 및 인퍼런싱 솔루션인 X-Qrator는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동영상 학습 및 재학습기능, 딥러닝 하이퍼파라미터 자동화 기능, 팀원간 학습/분석기능, 실시간 인퍼런싱, 관리UI 등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이미지 인식, 얼굴 및 사물 인식, OCR, 동영상 패턴 예측, CCTV관제, 제조라인 품질모니터링, 스마트시티 관제에 활용이 가능하다.

AI를 활용한 영상 이미지 분석으로 다양한 패턴 즉, 행동패턴, 이상행위, 군집/데모, 방화, 도난, 폭행, 추행, 도주차량번호인식, 교통량 등의 안전을 저해하는 이벤트 추출한다. CCTV관제센터에 활용할 경우에는 기존의 CCTV 카메라와 영상분석 시스템을 교체하지 않고 활용이 가능해 구축비용과 유지비용이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위앤아이는 이미지 데이터셋 작업과 이미지데이터와 동영상데이터관리에 대한 모듈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