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프로젝트 해야 하는데 수행 능력과 예산이 걱정... GPU서버 구매해야 하는데 AI플랫폼도 같이 구매 가능할 수 있는 방법은?

국내최초 AI 어플라이언스 'B-Qrator' 파격적인 프로모션 실시

최근 공공, 국방, 금융, 제조, 서비스, 유통, 의료, 통신, 대학,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가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위앤아이(대표 박종훈)은 자사의 딥러닝 플랫폼인 arken.ai를 탑재한 AI어플라이언스 'B-Qrato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B-Qrator는 인공지능 전용 어플라이언스로서 최신 엔비디아 GPU와 딥러닝플랫폼 arken.ai를 통합하여 경제적인 비용의 패키지로 제공된다.

AI전용 어플라이언스인 B-Qrator는 AI구현을 위한 대용량 아키텍쳐를 지원하는 전용 어플라이언스인 올인원 장비로 출고 시에 arken.ai SW 영구라이선스와 NVIDIA GPU가 장비에 각각 탑재되어 출시된다. 엔터프라이즈 형태의 구축되며 기존 구축된 빅데이터/DW/DB와의 통합 구축이 가능하고 확장성이 보장된 스태킹 형태의 구축을 지원한다.

특히, B-Qrator는 최신 엔비디아 GPU를 장착하여 데이터셋만 준비되면 바로 ML/DL을 수행하며 최상의 학습속도와 어플라이언스 설치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ML/DL기반 업무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며 탑재되는 arken.ai는 ML/DL알고리즘을 손쉽게 사용하고 데이터 전처리 기능과 학습과정/학습결과 확인 기능, API 배포 기능을 제공한다.

박종훈 대표는 “주 52시간제와 최저임금 상승, 구하기 어려운 AI개발자 등등 최근의 AI비지니스에 AI를 쉽고 빠르게 경제적으로 구축해야 한다면, B-Qrator가 고객의 업무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AI 어플라이언스 'B-Qrator'의 모델과 사양으로는 ▶BQ1000 - 8코어, 32G, SSD 500G, SATA3 4TB, NVIDIA RTX2080TI 2EA, AI플랫폼 arken.ai탑재 ▶BQ2000 - 8코어, 64G, SSD 500G, SATA3 4TB, NVIDIA RTX2080TI 4EA, AI플랫폼 arken.ai탑재 ▶BQ4000 - 12코어, 128G, SSD 500G, SATA3 4TB, NVIDIA TESLA V100 32G / Install Kit 2EA, AI플랫폼 arken.ai탑재 ▶BQ6000 - 18코어, 256G, SSD 500G, SATA3 4TB, NVIDIA TESLA V100 32G / Install Kit 4EA, AI플랫폼 arken.ai탑재 등이 있다. 

한편 고객이 추가로 또는 별도로 특정업무에 맞는 모델링이나 알고리즘 탑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별도의 금액이 추가될수 있으며 또한, 데이터셋 제작도 별도의 비용이 추가되며, 고객에 대한 추천 공급가격은 일부 조정이 가능하며, 파트너 공급가격은 별도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