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OPTIGA™ Trust M, 클라우드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보안 및 성능 향상
인피니언 OPTIGA™ Trust M, 클라우드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보안 및 성능 향상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8.2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턴키 셋업과 더불어서 암호화 툴박스, 보호 I2C 인터페이스, GitHub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코드를 제공하므로 임베디드 시스템의 설계, 통합, 구축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OPTIGA™ Trust M 솔루션 개요

클라우드 커넥티비티와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함에 따라서 디바이스를 네트워크나 클라우드에 빠르게 연결할 수 있는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zero-touch provisioning)이 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새로운 OPTIGA™ Trust M 솔루션을 26일 발표했다. 또 이 단일칩 솔루션은 디바이스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솔루션은 고유한 디바이스 기밀 정보를 보안적으로 저장하며, 소프트웨어 솔루션 대비 클라우드에 디바이스를 10배까지 더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따라서 산업 자동화 및 빌딩 자동화, 스마트홈, 컨슈머 전자기기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인피니언의 보안 공장에서 OPTIGA Trust M에 디바이스 식별에 사용되는 인증서나 키 쌍(key pair) 같은 중요한 정보를 주입하여 공급할 수 있다. 이러한 턴키 셋업과 더불어서 암호화 툴박스, 보호 I2C 인터페이스, GitHub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코드를 제공하므로 임베디드 시스템의 설계, 통합, 구축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하이엔드 보안 컨트롤러는 CC EAL6+ (high) 인증을 취득했으며 첨단 비대칭 암호화를 지원한다. 수명은 20년에 이르며, 현장에서 보안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포괄적인 구성의 OPTIGA 제품군은 하드웨어 보안 컨트롤러에 소프트웨어를 결합함으로써 IoT 엔드 노드, 에지 게이트웨이, 클라우드 서버 같은 임베디드 시스템의 전반적인 보안을향상시킨다. 기본적인 디바이스 인증에서부터 Java 카드 기반 프로그래머블 요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OPTIGA Trust M 시리즈는 현재 공급을 시작했다. 또한 보안 솔루션을 편리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평가 키트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